광고 CF와모델과의 상관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 CF와모델과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기본부터 여러 사례를 들어 상세히 조사 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구성 내용 모두 만족 하실꺼에요~ 정말 열심히 조원들과 만든 자료라 완성도 높은 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I. 서론
1. 조사 목적
2. 유명광고모델의 효과사례분석
II. 본론
업종별 CF의 특징과 성격 및 모델의 분석
1. 식음료 업종 CF
2. 금융 보험 업종 CF
3. 아파트 업종
종합적 특징과 분석
1. CF모델의 특징과 실태 분석
2. 개성파 모델의 물결
3. 시기별 트랜드의 활용
4. 새로운 변화
III. 결 론
- 본문내용
-
I. 서론
현대 자본사회에서 우리는 대중매체를 통해 수많은 광고를 접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그 광고 중에는 한번만 봐도 뇌리에서 잊히지 않는 광고가 있고, 어떤 광고는 처음 광고를 보았음에도 식상함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차이가 어디에서 유발되는 것인가? CF와 CF모델과의 상관관계를 토론을 통해 예상한 다음,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찾아보고 이를 분석, 비교해 보았다. 업종별 분석과 종합적 분석을 했으며 이에 따라 나름대로 상관관계와 특징을 찾을 수 있었다.
2. 유명광고모델의 효과사례분석
➀ 유명 광고모델의 효과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하루에도 비슷한 종류의 제품광고를 수십 개씩 시청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유명 광고모델을 고용함으로써 타 광고보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더 오랫동안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방법은 매우 고전적인 방법이나 여전히 광고업계에서 통용되고 있다.
예시 1 > 전지현
그녀는 정말 안 나오는 광고가 없다. 샴푸광고, 차 광고, 화장품 광고, 디지털 카메라 광고 등 정말 셀 수조차 없다. 그러나 그녀의 브랜드 이미지는 정말 막강해서 소비자들은 ‘질린다~ 질린다~’하면서도 여전히 ‘전지현’의 이미지를 꾸준히 소비하고 있다.
예시 2 > 한가인
이미 결혼을 한 유부녀임에도 그녀의 브랜드 파워는 정말 막강하다. 특히 대한민국 남성들에게 한가인은 그냥 연예인이 아니라 여신처럼 우상화되고 있다. 이런 그녀를 고용한 광고들은 하나같이 다 그녀의 이미지에 힘입어 성공하였다.
➁일반인 광고모델의 효과
요즘은 UCC(네티즌들이 자신이 만든 콘텐츠들을 개인 블로그 등에 올리고 이를 본 다른 네티즌들의 열광을 이끌어내는 것)의 열풍으로 일반인을 모델로 고용하여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다. 소비자의 공감을 얻어야 한다는 광고업계와 UCC의 목표가 동일하고, 요즘 광고업계도 치솟는 연예인의 몸값과 소수 연예인들의 잦은 겹치기 출연으로 인한 식상함을 탈피하기 위해 일반인을 광고모델로 많이 앞세우고 있다. 일반인을 광고모델로 고용하면 소비자들에게 ‘저들은 나와 다르지 않아’라는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어 광고 효과가 더 크다고 업계에서는 전한다. 초창기에는 현실감을 살려야 하는 보험이나 금융 쪽에서 일반인을 광고모델로 고용했지만, 요즘은 인터넷광고, 바나나 우유 광고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일반인 광고가 나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광고모델의 특성과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 -광고모델의 인지도, 매력, 소비자와의 유사성과 관련하여
- 온라인 의류 쇼핑몰의 모델 체형이 구매자의 자기 검색도(Self-Monitoring)에 따라 태도, 선호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평가, 검증,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부정적 정보, 동기적 접근과 실례,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태도변용, 광고효과,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태도 관계 분석
- [마케팅조사] 광고모델과 브랜드이미지 차이가 구매의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컬러화장품전문브랜드인 VOV(문근영모델)
- [광고창작론] 공익광고기획서 -무단횡단 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