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델이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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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모델이 제품구매에 미치는영향
목차
조사배경
사전조사
조사계획서 소개
설문지 분석
교차분석
조사배경
‘웰빙’ 트렌드로 인한 茶음료 관심증가
차음료 광고에 광고모델 기용
이런 톱스타 광고모델들을 기용하는 것이 과연 실제 구매나 매출에 어느 정도 기여를 하는가?
2. 사전조사
현재 차음료 시장의 현황
남양유업(17차)
롯데칠성음료(오늘의차)
해태음료(차온)
한국코카콜라(하루녹차)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
웅진식품(하늘보리)
3. 조사계획서
1. 조사목적 : 소비자가 닮고자 하는 섹시한 여자연예인을
광고에 등장시킴으로 인해 실제로 소비자 구매
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수집.
2. 조사설계
모집단 : 10대~30대 여성
표본프레임 : 서울 시내 거주자
표본수 : 100명
표본추출방법 : 명지대 캠퍼스내에서의 편의표본추출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일대일 대인면접조사
분석 방법 :Spss와 Excel을 이용한 빈도분석과 교차분석
3. 조사계획서
3. 조사일정
매장 관리자 심층 면접 : 5월 8일~5월 11일
설문지 설계 및 작성 : 5월 14일~5월 16일
코딩, 자료처리 : 5월 16일~5월 18일
통계분석 : 5월 19일~5월 21일
4. 주요 조사내용
녹차광고모델들의 연상이미지
녹차음료 자체의 제품이미지
제품구입시 고려요인
녹차광고의 인지도
광고로 인한 소비자 제품구매욕구 유발정도
스타선호도와 제품선호도의 상관관계
⑦ 기타
3. 조사계획서
5. 조사비용
설문지 복사비용 : 총4만5천원
1차설문지(장당50원X600장=3만원)
2차설문지(장당50원X300장=1만5천원)
회식비용: 총8만원(1인당1만원X8명)
기타비용: 총3천200원
※총비용:12만8천200원
4. 설문지분석
표본구성
성별, 연령, 직업, 수입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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