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광고모델과 브랜드이미지 차이가 구매의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컬러화장품전문브랜드인 VOV(문근영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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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7.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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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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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 3
1-1. 문제상황
1-2. 의사 결정 문제
1-3. 조사목적
1-4. 조사 범위
2. 가설 설정 및 연구 범위 ------------------------------ 4
2-1. 가설
2-2. 자료 수집 방법
3. 가설 검증 ---------------------------------------- 8
3-1. 변수들의 신뢰도 검증
3-2. 설문방법 및 표본의 구성
3-3. 분석방법
3-4. 실험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5. 가설 검증
4. 결론 -------------------------------------------- 11
4-1. 조사 결과
4-2. 문제 해결 방안
4-3. 조사 연구의 한계점
5. 부록 -------------------------------------------- 13
- 본문내용
-
1- 1. 문제상황
최근 인기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배우 문근영은 자회사 보브와 단발 5억원의 광고 계약을 맺었다. 당초 10%의 매출 신장을 기대했던 예상과는 달리 문근영이 광고를 시작한 이후 3개월간 꾸준히 매출이 하락하여 1분기 매출실적 결과 전분기 대비 4.17 %의 매출 하락을 보였다. 이것은 기존제품의컨셉 과 문근영의이미지 ( 나이, 화장법, 전체적이미지등) 가 서로 차이를 보여 우리의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소구하지 못한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1-2. 의사 결정 문제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적절한 모델 선택
1-3.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자사 브랜드 보브의 매출감소 현상과 관련하여, 최근 광고 속 모델(문근영)이 브랜드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현재 광고 속 모델이미지와 브랜드컨셉의 두 독립변수간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매개변수인 광고효과와 종속변수인 매출과의 관계를 파악하여 현재의 문제점을 알아내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을 모색하여 차후 만들어질 광고에 대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 시키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조사하려는 변수들간의 관계는 간단히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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