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창작론] 공익광고기획서 -무단횡단 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무단 횡단 선정 이유
1. 무단횡단 추이
2. 20대 선정 이유
Ⅱ 공익광고의 특성
1. 상업광고와 공익광고의 차이
2. 공익광고의 목적
3. 공익광고의 주제
1) 공익광고 주제별 노출도
2) 공익광고 주제별 기억도
3) 공익광고 주제별 신뢰도
4) 공익광고 주제별 실천 정도
5) 공익광고 주제별 역점 순위
4. 공익광고의 개선 방향
Ⅲ 환경 분석
1. 무단횡단의 정의 및 보상 기준
1) 무단횡단이란?
2) 무단횡단 보상 기준
2. 20대의 성향
1)한국인의 질서의식
2) 20대의 성향
3. 기존광고 고찰
1) 1995~2004년 공익광고 고찰(교통 관련 광고)
Ⅳ 광고 Concept
1. 설문조사
1) 연구 대상 선정 및 표본 대상 구성
2) 자료 처리 방법
3) 설문지 구성 및 결론도출
2. Concept
1) 모델 선정 이유
2)Ⅰ/Ⅱ편으로 나누어 제작한 이유(시리즈 광고의 정의/ 시리즈 광고의 사례
/ 시리즈 광고의 유형 / 시리즈 광고의 장점)
3) Creative적 측면
Ⅴ 광고 설명
1. 기획의도
2. 제 1편: “달콤한 유혹” 구성 및 표현
3. 제 2편: “무덤” 구성 및 표현
4. 카피
Ⅵ 매체 기획
1. 광고로써의 신문
2. 어떤 신문에 광고할 것인가?
3. 신문의 어느 면에 광고할 것인가?
1) 관심있는 기사, 지면, 그리고 광고의 상관관계
2) 신문 내에서 공익광고가 들어갈 면
- 본문내용
-
1. 무단횡단
우리나라는 지난 10년간 교통사고의 발생량에 소량의 감소추세가 있었으나 크게 변하는 바 없이 해마다 25만 건 정도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표1-1참고) 즉 교통사고에 따 른 사상자 수는 전 인구의 10%에 약간 못 미치는 숫자로서 매년 10명중에 1명꼴로 교통 사고에 의해 죽거나 다치고 있는 것이다.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4.5명에 달 해 선진국과는 큰 차이를 보인다, (서방선진7개국(G7)의 평균은 1.6명이고, OECD 평균도 2.1명에 이다) 또한 <표 1-2>에서 보아도 알 수 있듯이 OECD가입국가 28개국 10만명당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가장 높으며, 교통사고 발생률 또한 세계 3위안에는 늘 포함되는 불 명예스러운 상황이 매년 지속되고 있다.
이는 좁은 국토 환경에 보유한 천연자원이 부족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국가 경쟁력 요소 인 인적자원의 크나큰 손실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국민적인 공익광고를 제작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강미선. 신문광고와 텔레비전광고의 효과 비교, 한국언론재단, 2001.
김동준. 공익광고의 위협소구에 따른 효과연구 : 교통질서 캠페인을 중심으로, 成均館大學校 , 2001.
김정탁. 설득의광고학 169, 나남, 1990.
박용원. 광고 아이디어 발상 : 눌러라, 찾아라, 튕겨라 , 안그라픽스, 2004.
박현수. 광고매체기획론 957,나남출판, 2003.
박혜숙. 광고카피의 문학적 기법 : 응용문학으로서의 광고 카피론, 건국대학교출판부, 2002.
장대련, 한민희. 광고론, 학이사, 2000.
이명천 외.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2002.
이원구. 광고 꿈틀 : 이원구 교수의 광고 발상론, 디자인하우스, 2000.
서은아. 신문광고와 언어, 역락, 2003.
신용삼. 전략적 카피라이팅17, OUN, 2000.
장민호.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론 2, 재원, 2002.
정기조. 신문광고의 효율적 매체기획 방안에 관한 연구, 成均館大學校, 1999.
조문형. 발로 뛰는 카피가 더 힘이 있고, 작은 지면의 카피에도 힘이 있다15, OUN, 2000.
최,병훈. 新聞廣告 레이아웃에 관한 硏究, 단국대학교, 1983.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 10년 작품집 : 1981 1991, 한국방송광고공사, 1991.
Earle, Richard. 공익광고의 이해 : 대의 마케팅의 예술 17, 한국방송광고공사, 2002.
Garchik, Morton. 창의적 시각 발상법, 예경, 1999.
자료평가
- -
- tayaq***
(2007.03.22 21:41: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