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태도변화이론 및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과제입니다.!
- 목차
-
1.태도란?
2.태도의 특성
3.태도의 중요성
4.태도변화란?
5.구성요소
6.태도변화이론
7.태도형성 및 변화
8.태도변화의 두 경로
9.태도변화의 전략
- 본문내용
-
태도의 특성
*대상을 가진다
*일관성을 가진다
*태도는 학습된다
*태도는 방향성과 강도를 가진다
태도변화
설득(persuasion)과정을 통하여 일어난다.
여기서 설득이란 신념이나 태도를 원하는 방
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전
달 과정을 말한다.
다속성 모델
다속성태도모델에서 태도는 소비자들이 상표에 대해 가지는 신념에 근거하여 형성됨을 가정. 따라서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신념을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Ao = ∑bi × ei
Ao - 대상에 대한 태도
bi - 속성 i 에 대한 신념의 강도
ei - 속성 i 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