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태도변화이론 및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과제입니다.!
목차
1.태도란?
2.태도의 특성
3.태도의 중요성
4.태도변화란?
5.구성요소
6.태도변화이론
7.태도형성 및 변화
8.태도변화의 두 경로
9.태도변화의 전략
본문내용
태도의 특성

*대상을 가진다

*일관성을 가진다

*태도는 학습된다

*태도는 방향성과 강도를 가진다


태도변화
설득(persuasion)과정을 통하여 일어난다.
여기서 설득이란 신념이나 태도를 원하는 방
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전
달 과정을 말한다. 


다속성 모델

 다속성태도모델에서 태도는 소비자들이 상표에 대해 가지는 신념에 근거하여 형성됨을 가정. 따라서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신념을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Ao = ∑bi × ei
Ao - 대상에 대한 태도
bi - 속성 i 에 대한 신념의 강도
ei - 속성 i 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 학습 정의 인지적 학습 행동론적 학습 고전적 조건화 학습 수단적 조건화 학습 목적지향 학습론 대리학습 학습정의 인지적학습 행동론적학습 고전적 조건화학습 수단적 조건화학습
  • 목 차♣학습의 정의p2♣인지적 학습p2♣행동론적 학습p2․고전적 조건화․수단적 조건화․대리학습․목적지향 학습론♣참고문헌학습소비자는 제품의 직접 경험이나 외부정보에 의하여 그 제품에 대한 기존의 신념, 태도 및 행동(의도)을 변화시킬 수 있는데 이를 학습(learning)이라고 한다. 학습의 연구방법에는 인지적 접근방법(cognitive approach)과 행동주의자적 접근방법(behaviorist approach)이 있다. 인지적 학습은 사고과정(mental process)에 의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소비자의 인터넷 구전활동(Internet WOM, Word-of-Mouse)에 대한동기 유형화연구문제온라인 커뮤니티상의 口傳 커뮤니케이션에 대한소비자의 동기는 어떻게 유형화될 수 있는가?온라인 커뮤니티상의 소비자의 口傳 커뮤니케이션에 대한동기 유형화시 각 유형의 공통점 및 차별점은?2-5-1. 연구 방법 (Q 방법론)Q 표본 선정: 9개 영역, 34문항- Q 모집단(Q-population) 도출: 65개: 개방형 질문지를 통한 진술문 확보(28명): 1:1 심층면접(온라인 커뮤니티 시삽 1명,

  • 사회학습 이론과 소비자 행동에 대해 설명하시오
  • 소비자 행동론에서는 사회학습 이론이라는 개념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학습한다는 내용이다. 즉, 인간은 주변 환경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타인의 행동양식을 보고 배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행동방식을 결정하며, 이를 바탕으로 구매행동을 하게 된다. 따라서 기업들은 고객에게 자사 제품 및 서비스 이용 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대표

  • [관광행동론] 학습
  • 목 차♣학습의 정의p2♣인지적 학습p2♣행동론적 학습p2고전적 조건화수단적 조건화대리학습목적지향 학습론♣참고문헌학습소비자는 제품의 직접 경험이나 외부정보에 의하여 그 제품에 대한 기존의 신념, 태도 및 행동(의도)을 변화시킬 수 있는데 이를 학습(learning)이라고 한다. 학습의 연구방법에는 인지적 접근방법(cognitive approach)과 행동주의자적 접근방법(behaviorist approach)이 있다. 인지적 학습은 사고과정(mental process)에 의하여

  • [광고심리] 정교화 가능성모델과 FCB Grid모델
  • 태도가 형성되거나 변화된다. 메시지주장에 의해서 형성되거나 변화된 태도는 주변적 경로에 의해서 형성된 태도보다 더 오랫동안 지속되며 태도 대상물과 관련된 행동을 더 잘 예측할 수 있다. 중심적 경로와 관련된 태도이론들은 대상물에 대한 정보의 이해, 학습, 파지, 메시지주장에 대한 소비자의 독특한 반응(인지적 반응) 의 특성 혹은 대상물에 대한 정보의 평가, 정교화 및 통합을 강조한다.▶ 주변경로(peripheral route)대상물과 관련된 메시지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