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사업]전시회의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시의 이론적 고찰
1. 전시회의 정의
2. 전시회의 분류
3. 전시회의 기능
4. 전시의 구성요소

Ⅱ. Show organizer의 업무
1. Show Organizer의 업무 개념
2. show organizer의 업무 내용

Ⅲ. 전시 마케팅
1. 홍보
2. 광고
3. 전시 프로모션
4. 전시 기념품
5. 부대행사

Ⅳ. 전시와 컨벤션의 복합화 가능성
1. 최근의 산업특성 변화
2. 전시ㆍ컨벤션, 이벤트의 수렴화 경향
3. 전시와 컨벤션의 네트워킹 전략
4. 향후 추진 과제
본문내용
1. 전시회의 정의

⑴ 외국의 경우
북미의 경우, 전시회라는 용어는 Fair, Exhibition 등 각 용어별로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니면서 사용되어 왔다. Morrow는 그녀의 저서 "The Art of Show"에서 전시회를 지칭하는 용어로 Exposit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전시회(Exposition)란 구매자(buyer)와 판매자(seller)가 진열된 상품 및 서비스를 서로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현재 홍은 미래의 시점에 구매할 수 있도록 개인이나 기업이 조성해주는 일시적이고 시간에 민감한 (time sensitive) 시장(market place)"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⑵ 국내의 경우
한국국제전시회에서 나온 전시학개론을 보면 저자는 전시회(교역전, trade shows, trade fairs, exhibition)이란, 특정제품 (상품이나 기술, 서비스)을 특정장소(전문전시장)에서 일정한 기간(전시일정)동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함으로써 관람객(즉, 구매자)나 무역업자, 전문가, 관련종사자, 일반인 등에게 경제적 목적을 달성시키는 광의의 경제활동이라고 했다.

2. 전시회의 분류

⑴ CEIR(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의 분류
CEIR(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은 북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Exposition)가 취급하는 시장(Market)- Industrial, Business to Business, Health Care, Scientific, Engineerin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그져그래요 ㅠ
  • mrinn***
    (2008.06.07 13:55:04)
회원 추천자료
  • [경제발전]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사업서비스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이처럼 컨벤션산업의 분류는 관광부문과 관광이외의 부문으로 나누어 경제적 파급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김대관 (2007) 『컨벤션산업의 경제적 영향에 관한 연구』 p.4컨벤션산업은 그 구조가 매우 복잡하게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그 경제적 영향을 언급할 때 교통, 숙박, 오락 등에 대한 직접적인 지출로 일어나는 일차적 영향뿐만 아니라 이로부터 발생하는 이차적 영향 가령, 음식소비를 통한 농수산물 소비에

  • 참가업체(소비자)의 마케팅 프로모션 매체로써의 역할 및 효과 -무형의 서비스 재화를 제공하는 기업 EXCO주관, 신재생에너지관련 전시회를 중심으로
  • 무형의 서비스 재화를 제공하는 기업 EXCO주관, 신재생에너지관련 전시회를 중심으로참가업체(소비자)의 마케팅 프로모션 매체로써의 역할 및 효과 ContentsⅠ. 기업선정 동기 및 추진배경Ⅱ. 전시회 개념과 종류1) 산업적 분류2) 문화적 분류3) 기타 전시회Ⅲ. 그린에너지 엑스포 소개 / 역량Ⅳ. 참가기업(즉, 소비집단)의 기대효과1)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써의 전시회2) 기업측면의 촉진매체의 효과성Ⅴ. 내/외부 환경분석1) SWOT 분석2) 유사전시

  • 옴니아2 보상요구 사태
  • 사업 부문을 과감히 매각하는 등의 경영감각도 갖춘 회사다. 1990년대 중반, 미국의 불경기가 장기화될 때는 무려 15개 회사를 차례로 매각해서 경쟁력을 높이는 과감함도 보여 주었다.그러나 한 기업이 100년 이상 좋은 평판을 유지하고 있다면, 이것은 이미 기술이나 경영감각의 문제가 아니다.기업의 윤리성과 도덕성, 그리고 그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절대적인 믿음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존슨앤드존슨은 이 모두를 갖추고 있는 참으로 드문 기업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온라인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들 홈페이지들은 일단 홍보용의 성격이 짙어, 일단 ‘웨딩 포털’을 지향하는 전문 사이트들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있다. 현재 10개 내외의 결혼 전문 사이트가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 그 중 DUO가 유독 눈에 띄었다.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

  • [중소기업 수출][중소기업][수출][중소기업 수출 성공요인][중소기업 수출 성과]중소기업 수출의 성공요인, 중소기업 수출의 성과, 중소기업 수출의 환리스크관리(환위험관리), 향후 중소기업 수출의 과제 분석
  • , 기술혁신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지역경제학회, 2011 손여석, 국제화에 대응하는 우리나라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방안, 광주대학교, 1994 오동윤, 중소기업의수출역량 연구, 중소기업연구원, 2008 오동윤,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결정요인 분석, 한국국제통상학회, 2012 이준호, 중소기업의 수출기여도 실증분석, 중소기업연구원,2010 표한형, 오동윤 외 1명, 수출중소기업의 성장단계별 수출결정요인 및 애로요인 연구, 중소기업연구원, 201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