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사업]전시회의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전시의 이론적 고찰
1. 전시회의 정의
2. 전시회의 분류
3. 전시회의 기능
4. 전시의 구성요소
Ⅱ. Show organizer의 업무
1. Show Organizer의 업무 개념
2. show organizer의 업무 내용
Ⅲ. 전시 마케팅
1. 홍보
2. 광고
3. 전시 프로모션
4. 전시 기념품
5. 부대행사
Ⅳ. 전시와 컨벤션의 복합화 가능성
1. 최근의 산업특성 변화
2. 전시ㆍ컨벤션, 이벤트의 수렴화 경향
3. 전시와 컨벤션의 네트워킹 전략
4. 향후 추진 과제
- 본문내용
-
1. 전시회의 정의
⑴ 외국의 경우
북미의 경우, 전시회라는 용어는 Fair, Exhibition 등 각 용어별로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니면서 사용되어 왔다. Morrow는 그녀의 저서 "The Art of Show"에서 전시회를 지칭하는 용어로 Exposit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전시회(Exposition)란 구매자(buyer)와 판매자(seller)가 진열된 상품 및 서비스를 서로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현재 홍은 미래의 시점에 구매할 수 있도록 개인이나 기업이 조성해주는 일시적이고 시간에 민감한 (time sensitive) 시장(market place)"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⑵ 국내의 경우
한국국제전시회에서 나온 전시학개론을 보면 저자는 전시회(교역전, trade shows, trade fairs, exhibition)이란, 특정제품 (상품이나 기술, 서비스)을 특정장소(전문전시장)에서 일정한 기간(전시일정)동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함으로써 관람객(즉, 구매자)나 무역업자, 전문가, 관련종사자, 일반인 등에게 경제적 목적을 달성시키는 광의의 경제활동이라고 했다.
2. 전시회의 분류
⑴ CEIR(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의 분류
CEIR(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은 북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Exposition)가 취급하는 시장(Market)- Industrial, Business to Business, Health Care, Scientific, Engineering,
자료평가
- 완전 그져그래요 ㅠ
- mrinn***
(2008.06.07 13:55: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