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다양한 종류의 티켓과 할인 티켓 제공 소셜커머스 어플리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업개요
2.시장분석
3.마케팅
4.리스크
5.재무
- 본문내용
-
사업소개
영화, 연극, 스포츠, 공연 티켓 등 다양한 티켓 구매를 간편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예매를 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보급확대로 어플리케이션 이용자가 증가
다양한 활동(티켓예매,인터넷 뱅킹 등)에 스마트폰을 사용
기존 상품 중에서도 영화 할인 티켓, 스포츠 좌석 예매 티켓, 당일 연극 할인 등 티켓 구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은 많이 나와 있지만 이 모든 품목들을 함께 취급하는 상품은 찾기 힘들다 그래서 이를 보완한 다양한 종류의 티켓과 할인 티켓을 제공해주는 소셜커머스를 생각하게 됨
티켓팅은 우선 각종 공연과 영화, 연극 등의 간단한 줄거리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티켓을 선택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날짜 및 시간, 지역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쉽게 예매를 할 수 있게 도와줌
제휴 업체에 대한 홍보효과로 따로 광고홍보에 투자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음
->제휴 업체도 기업의 고객으로서 구체적인 제휴 및 계약 상담과 마케팅 지원을 해줍니다
생산계획
시스템개발계획
소셜커머스 제작
어플리케이션 개발
제조작업
사업자계획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등록
사무실 입지
마케팅
제휴 업체 선정 및 계약
세부개발계획
(1)시장 및 동종업체에 관한 리서치 후 제품 기술 및 디자인 방향 설정
(2)프로세스
타켓 시장에 대한 DB 구축, 분석, 동향 파악
경쟁사분석, 차별화 전략
제품 제작 및 유통
차후 제품 출시 후 고객 반응 및 요구사항 확인
개선방안 모색 및 적용
소셜커머스란?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SNS를 매개로 소비자들의 상거래 경험을 서로 공유하도록 플랫폼으로 개방한 상거래 형태
소셜커머스의 효과
소비자 입장: 쇼핑에 대한 신선함과 재미 그리고 저렴한 가격을 통한 소비 효율성 제고
판매자 측면: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사회 및 산업 측면: 새로운 산업규모로 성장할 잠재력 확보
소셜커머스의 이점
신제품을 사용해본 사용자들의 구전효과(sns활동)으로 인한 홍보효과를 얻을수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다.
저렴한 마케팅 비용으로 큰 홍보효과를 가져다 준다.
새로나온 제품, 서비스, 문화산업(영화, 연극, 뮤지컬, 전시회등)등의 초기 인지도 향상에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