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Sony 소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소니社 선정의 이유
소니 소개
소니의 윤리강령
개선점
우리가 만든 소니의 윤리강령행동규칙
느낀점
- 본문내용
-
들어가며
한국은 IMF경제 위기를 겪으면서 많은 기업들이 도산하고 혹독한 경제 구조조정을 거쳤다.
구제금융의 시련은 벗었다고 하나 여전히 국가경제는 침체되어 있고 많은 기업들이 무너지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한국 경제 위기의 주범 중 하나로 비윤리적 경영을 꼽았다. S그룹은 불법정치자금 조성과 경영자 비리 행위로 회사가 거의 도산위기에 까지 몰렸었다. 또한 최근에 한국IBM은 정부와 납품 계약에 있어 비리가 있어 사회의 지탄을 받기도 했다. 거기에 각종 비자금 조성을 통한 불법정치자금 제공 등으로 한국에서 대부분 기업의 이미지는 부정적이고 국민들로부터 반감을 사고 있다. 법적으로 하자가 없는 경영활동조차 국민정서와 충돌하게 되는 경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며 국민들에게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쉽게 알려지고 심한 경우에는 불매운동까지 벌어지는 경우도 있다. 국제적으로도 윤리라운드를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글로벌 스탠다드에 대한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 기업자체가 변하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려운 시대가 온 것이다. 다시 말해, 기업의 윤리 의식에 대한 자각과 적극적인 실천 노력이 없다면 기업이 망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기업윤리가 중요한 시대이다.
소니社 선정의 이유
소니는 1979년 <워크맨>의 출시 이후 세계경제의 심장 뉴욕에서 큰 인기를 끌어 유명해져 <워크맨>이 휴대용 카세트 재생기의 고유명사처럼 만들어 놓은 후 항상 선진기술 창조의 선두에 선 기업이다. 그리고 언제나 소니 스타일을 고집하고 그것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며 그 다음을 기대할 수 있다는 희망 이라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이 무려 1천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Sony Group Code of Conduct (www.sony.net)
-한국자산관리공사 윤리강령행동규칙 (www.camco.or.kr)
-각종 신문 기사 (www.kinds.or.kr) 등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 (www.son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