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분석] 크라운베이커리와 파리크라상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상 기업 소개 ........................................3

2. 재무비율 분석

1) 유동성 분석 .......................................4 ~ 5

2) 안정성 분석 .......................................6 ~ 8

3) 성장률 및 수익성 분석 ......................................9 ~ 12

4) 활동성 분석 .....................................12 ~ 14

3. 종합적 분석 및 평가 ........................................15
본문내용
1. 대상 기업 소개
재무비율 분석 시에는 우량과 열등을 결정하는 절대적인 기준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동종 기업간 비교 및 특정 기업의 기간별 비교를 통하여 상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제과, 제빵 업계로 동종 기업인 크라운베이커리와 파리크라상을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회계처리 과정에서 두 회사는 재고자산의 평가에서, 감가상각방법에서 차이가 있었고, 계산 시에는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여 계산하는 것이 복잡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지 않고 표기액을 그대로 인용하였습니다.
두 기업 모두 외부 감사인에 대한 감사보고서에서 적정 판정을 받았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찬음 괜찬음 괜찬음 괜찬음 괜찬음
  • wkfk***
    (2010.03.15 16:59:58)
회원 추천자료
  •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새로운 전략제안
  • 파리바게트경영분석서론1.파리바게트 기업선정배경파리크라상은 우리나라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 발전시킴으로써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품질고급화, 차별화된 제품개발,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 등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 1,800여개 파리바게트 가맹점포를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파워 1위의 베이커리로 성장하였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파리바게트의 인지도도 높았다. 2002년, 세계 최대의 베이

  • [재무관리] 서울식품과 삼립식품 기업 재무상태 분석
  • 재무비율 분석과 레버리지 분석에 있어 서로 상이한 결과를 보인다는 데 대한 증거자료로 준비를 하였다.5. 증권시장선(SML)1) 표월평균수익률연평균수익률베타시장0.0098080830.1242583291서울식품0.0106934080.2862124580.6882896롯데제과0.0238053330.3261988630.4339564크라운제과0.0208056670.2803150970.6853499삼립식품0.0225834620.3103764090.433467무위험이자율0.04728 (5년간 국채 3년 만기 평균: 4.7%)2) 그래프수익률을 바탕으로 위의 표를 구하고 그에 따라 그래프를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재무부로 부터 6,000만불 투자인가를 받았고 1996년 7월 한국 최초의 매장을 부천시 중동에 개점하였다. 한국까르푸의 매출 규모는 1조6043억(2004.12.31기준)이었으며 2000년대 초반까지는 매출율 1위라는 굳건함 아래 승승장구 할 수밖에 없었다.초반 까르푸 한국매장의 직원들은 마케팅 및 분석 분야에 능통한 사람들로서 대형할인마트 라는 국내에 거의 처음 도입된 까르푸를 적극적 홍보에 맞춰 소개하고 발맞추어 일반 슈퍼마켓에 의존하거나 멀리 시장

  •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파리바게뜨는 파리크라상의 회사명으로 1986년 10월 17일 (주)샤니베이커리 사업부 발족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베이커리 전문회사라는 업종으로 “PARIS BAGUETTE란 브랜드로 가맹사업을 실시하였다. 1986년 파리크라상 1호점이 개점되었으며 1988년 파리바게뜨란 이름으로 1호점이 광화문에 개점되었으며 국내 최초 냉동생지로 일본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600호점을 개점하였다. 2000년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

  •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대기업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약 400여개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과 비교해 50-60여 종류의 상품을 운용할 예정인 당사는 상품 다양성 면에서 경쟁력이 취약할 수 있으나, 차별화 된 신상품 개발로 만회하고자 한다. 신상품 개발은 새로운 베이커리의 개발 등 기존 상품라인에 대한 품목 추가뿐만 아니라, 기존 상품의 포장이나 스타일 개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시식행사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시용, 반복을 유도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