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인터넷서점 `예스24`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물류시스템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이유>
온라인 서점의 성공요소(key success factor)
1. 정확한 수요예측
2. 효율적인 재고 및 물류관리
3. 신속 및 정확한 배송
4. 다품종 및 다량의 물품 확보

<프로젝트의 최종목표>
<예스 24에 대한 분석>
1. 예스 24는?
2. 예스 24 물류시스템
3. 예스24 의 현재 물류관련 상황

<문제점과 개선방안>
1. 수요예측
2. 공급자 관리 측면
3. 물류센터 관리
4. 배송시스템 관리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도서출판 시장의 규모는 발행도서 기준으로 2001년 2조 4천억원, 2002년 2조 8천억원으로 2003년에는 2조 9천억원 이상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중 인터넷 서점의 시장 규모는 전체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4.9%인 약 2,956억원으로 전체 도서출판 시장의 10%를 점유하고 있다. 예스24는 인터넷 서점의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현재 30%를 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여러 다른 인터넷 기업들이 독특한 물류시스템, 공격적인 마케팅 등을 무기로 예스24의 시장에서의 지위를 넘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사 결과 예스 24의 물류시스템이 자신들이 주장하는 것만큼 효율적이지 못하고 성장하는 시장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에 무리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예스24가 시장에서의 선두 지위를 고수하고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물류시스템을 분석해 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해 볼 필요성을 느꼈다.

온라인 서점의 성공요소(key success factor)
예스24의 물류시스템을 분석하기 위한 접근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서 온라인 서점의 핵심 성공요인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 온라인 서점의 핵심 성공요인으로 마케팅, 재무 등 여러분야의 요인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는 생산관리와 관련된 부분으로 온라인 서점의 성공요소를 한정하고 나머지 분야의 요인들은 배제한 채 분석하고자 한다. 생산관리적 측면에서 온라인 서점의 성공요소는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의 양이 많아서 좋음
  • masia***
    (2009.05.12 20:24:0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인터넷을 모색하고 있다. 기업에게 있어 인터넷은 단순한 정보 획득의 장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광범위한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효과적인 마케팅 운용전략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현대의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을 통한 고객 조사와 분석으로 보다 나은 데이터 베이스 및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상관관계 분석 등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구축으로 보다 세분된 고객을 위한 일대일의 고객접근 및 추적 관리를 하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 24’의 경쟁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덧붙여 도서정가제를 도입으로 인한 온라인 서점간의 가격경쟁 전략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이로 인해 온라인 서점간의 치열한 살아남기 전쟁에서 YES24’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최종적으로 제시하고 한다.● YES24 소 개1. 회사개요ㆍ 회 사 명 : 예스 이십사 주식회사ㆍ 공동대표 : 김동녕 / 정상우 (창업자 : 이강인)ㆍ 설 립 일 : 1999. 4. 1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ㆍ 자 본 금 : 68억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사례
  • 분석CJmallCJmall은 신속․정확․차별화된 맞춤형 배송 및 관리시스템으로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대단하다. 24시간 운영하는 국내 최대규모 콜센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자사 택배시스템(CJ GLS)를 이용해 신속한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여성 택배기사 엔젤서비스는 인기가 높다. 홈쇼핑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CJMall에서의 홈쇼핑방송 시청이 가능하게 하였고 홈쇼핑 상품권을 CJMall에서도 이용할수 있게 하

  • 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 -당위성과 한계성-
  • 인터넷 이용자가 1999년 말 현재로 22.4%로 확대되었으니 가히 폭발적이라 할 것이며, ‘국가정보화백서’는 국내 인터넷 이용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여 2000년 4월 말 현재 1,456만 명인 것으로 최근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는 당연히 인터넷 서점의 수가 증가하게 되었고, 인터넷 서점의 증가는 도서 매출의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서점은 도서 정가의 20~30% 할인 판매를 하던 것이 일반화되고 있었다. 특히 예스24가 1일 평균 매출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교보의 향후 전략 도출
  • 24를 따라잡기 위한 전략은 성공하였고 여러 가지 시스템을 이용하여 혁신을 꾀하려는 노력면에서도 부족만 면이 없진 않지만 성공하였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단기간에 인터넷서점 시장점유율 2위라는 급성장을 이루어 낸 면에서는 성공이라고 보았다.위와 같은 몇몇 궁금증들과 성공이냐 실패이냐의 논의를 바탕으로, 아직까지 인터넷 서점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중간에 있는 인터넷 교보에 대한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첫째, 인터넷 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