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마케팅
2. 인터파크
3.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4. SWOT분석
5. BCG 매트릭스 분석
6. STP분석
7. 4P's
8. 판매후 고객관리
9. 결론

본문내용
1)정의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2)특징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기존의 시장 점유율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인터넷 시대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유통 방식은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지만 이 마케팅 방식에서는 거래가 기업과 소비자 간에 직접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도 있다. 전통적인 거래 공간인 시장 또는 쇼핑센터 등의 물리적인 장소는 물론, 영업시간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를 위하여 만나지 않아도 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아이디어 개발과 제품설계 등에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을 반영시킬 수도 있다.

3)전통적 마케팅과의 차이
① 전통적 마케팅의 경우 기업이 도매상 에게 도매상이 소매상에게 그럼 소매상이 소비자에게 전달했지만 인터넷 마케팅의 경우 기업이 소비자에게 바로 물건을 판매하는 형태를 취한다.

참고문헌
www.nso.go.kr
www.ncgi.co.kr
www.naver.com
www.interpark.com
www.cjmall.com
www.lgeshop.com
www.hmall.com

「마케팅전략」 - 문병준 저
「인터넷 마케팅 원론」 - 안광호 / 김상용 / 김주영
삼성증권 보고서
동양증권 보고서
하나증권 보고서
교보증권 보고서
인터파크 사업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 REPORT- 목 차 -1. e - Marketing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 3.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3-1. 환경분석3-2. 경영 환경 분석 (SWOT) 3-3. 마케팅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 - 목 차 -1. e - Marketing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 3.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3-1. 환경분석3-2. 경영 환경 분석 (SWOT) 3-3. 마케팅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사례
  • 마케팅이 비용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 든다. 또한 방문자별로 각자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를 통하여 고객과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관계를 맺게 되면,고객들의 요구나 취향을 보다 많이 파악할수있게된다. 이러한 정보는 제품과 서비스의 개선을 가능케 하며 이는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4). Interpark의 인터넷 마케팅 사례들1.도서 편의점 배송도 무료, 편의점 픽업 서비스 오픈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 [마케팅사례] 데이콤 인터파크와 롯데닷컴 인터넷쇼핑몰 마케팅분석
  • 인터파크의 계약 택배회사의 시스템을 이용PLACE롯데 인터넷 쇼핑몰인터파크데이콤 인터파크와 롯데 인터넷 백화점이 서로 다른 마케팅 전략을 쓰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하시오.인터파크( 정보기술 기반)롯데 인터넷 쇼핑몰( 국내 최고수준의 유통인프라)ON – LINE에서의 강점제작 및 매체연결 기술을바탕으로 인터넷, PC통신전화, 카탈로그, DBS등을최대한 활용OFF – LINE에서의 강점‘클릭 앤 몰타르 패러다임’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1) 고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 등장배경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가치3. 인터넷마케팅의 특성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2.1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유형1) 제품전략 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사례연구1. 국내 사례 1. 한솔 CS클럽2. 인터파크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2. 국외 사례2.1 아마존2.2 소니2.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Ⅳ. 결 론1. 연구결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