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리바트가구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리바트가구 선정이유

♣ 리바트가구의 전반적인 조사
◎ 리바트가구 소개 및 고객혜택 묶음
① 리바트가구 소개
② 리바트가구의 제품
◎ 생산전략에서 타 기업과 구별되는 경쟁우선순위
◎ 리바트의 흐름전략
◎ 가구 생산 공정 및 주요 공정 의사결정 문제
◎ 리바트의 생산능력 (여유생산능력. 인력규모, 초과작업시간, 재고 등)
◎ 가구 생산 자재관리
◎ 앞으로의 생산일정계획
◎ 가구 생산 후 재고관리
◎ 국내 공장 분포 현황과 리바트 가구 공장의 입지
◎ 공장 내의 물리적 배치
◎ 가장 주력하고 있는 기능 부문
◎ 리바트의 품질관리 시스템
◎ 리바트의 ERP시스템

♣ 리바트 가구의 장단점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리바트 가구의 장점 & 단점
◎ 리바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리바트가구 공장 견학 및 조사에 대한 소감
본문내용
리바트 26년 전통의 한국의 최대 전문가구회사로서 혼례용 가구, 주방용 가구, 사무용가구,인테리어, 선실가구 등을 생산, 공급하는 종합가구 메이커이다.
모던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에서 신속한 A/S, 빠르고 정확한 택배시스템 그리고 완벽한 품질까지 21세기 생활문화를 리드하는 한국의 1등 가구 브랜드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IVART(LIVE + ART)라는 브랜드의 의미대로 생활예술을 표방하고, 가꾸어 나가고 있으며 전국 200여 개의 유통망을 통하여 토털 서비스를 펼치는 한편, 최근에는 가구업계의 고질적인 거품가격 관행을 과감히 탈피하여 정직한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구축에 앞장서는 등 가구산업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체이다.
또한, 고객감동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하고, 실천하며 이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측면에서는 제품개발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인간공학적, 환경 친화적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차별화, 집중화, 전문화, 내실화를 추구하고 있다.
완벽한 품질 실현을 위해 자체 생산관리, 협력업체 관리를 철저히 시행하고 이를 위해 품질개선위원회를 구성하여 품질관리 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그대로 노출, 수용하는 홈페이지를 운영,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한 것도 리바트만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 리바트는 단지 국내 정상기업이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가구 선진국인 이태리 등과 디자인과 품질 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글로벌한 이미지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 한샘 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ERP 구축)
  • 생산관리 사례연구발표 2조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 한샘1. 들어가며 51.1 기업 선정 동기 – 한샘 51.2 한샘 기업 소개 62. 주방 가구 산업의 특성 82.1 주방 가구 시장의 특성 82.1.1 산업의 특성 82.1.2 산업의 성장성 82.1.3 주방가구 시장 규모 및 시장 점유율 92.1.4 주방 가구 산업의 제품판매경로 92.2 주거 인테리어 가구 시장의 특성 102.2.1 산업의 특성 102.2.2 산업의 성장성 102.2.3 인테리어 가구 산업의 판매 경로 102.2.4 인테리어 가구 산업의

  • [생산관리] 한샘의 `제 3공장` 생산전략
  • 한샘의 제 3공장 생산전략 제 출 일2006.12.09목 차첫째.가구산업 분석1)정 의2)분 류3)산업특징4)가구산업둘째.업계현황 및 수급현황1)가구업계 구조2)수 요3)공 급4)수출/수입5)최근동향6)업계동향7)시장구조 재편8)부문별 동향9)원재료 수급 동향10)가구산업 전반적 동향셋째.한 샘 소 개1)연 혁2)SWOT 분석3)한샘 제 3공장의 생산시스템4)경쟁사 대비 생산관리 목표넷째.한샘의 제 3공장의 전략적 제언1)생산공정2)재 고3)

  • [생산관리]㈜한샘 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ERP 구축)
  • 가구 산업의 특징2.한샘의 대량 고객화3.한샘의 ERP 구축4.ERP의 필요성고객들의 눈이 높아지고 욕구가 다양해짐생산제품이 다양화 원자재 수 증가생산활동과 재고 등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전사적 자원관리(ERP)인력 뿐 아니라 자재나 설비 등 기업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자원들을 기업전체 차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한샘의 ERP도입 배경Add Your Text다양해진 고객의 욕구확대된 경영환경기업차원의 변화 필요성시장 경쟁 심화세

  • [마케팅] 조립식 가구 디자인 회사(주)소프시스의 경영전략
  • 가구 업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베트남, 동남아시아 등의 저렴한 원목가구 수입증가6. 해결방안1. 기업설명2. 4P3. SWOT4. 경쟁업체 STP5. 문제점 Self-design Optimized Furniture 경쟁업체STP-하우위즈 : 한샘-이즈마인 : 리바트-보루네오-상도가구-블루밍홈-가구시장은 생활가구, 사무용가구, 주방가구, 전통 가구 등으로 구분되어 나누어짐.-아울러 택배운송 시스템의 발달과 초고속 인터넷, 고성능 컴퓨터의 보급. 온라인 가구시장은 급격하게 성장

  • 리바트랑_퍼시스_최종_ppt
  • 가구부문시장내 1위 차지미분양 과다발생, 부실경영, 부도 및 법정관리신청 채권회수 불확실성건설사와 상관습상 신용거래 형태외국 제품의 가격 경쟁력 약 큰 기회는 없을 것으로 예상베트남에 현지법인을 설립 해외 생산 및 영업 거점을 확보외국업체들의 한국 진출 본격화브랜드가치 절하, 국내외 경기불황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정책 건설 경기위축 SWOTSWOT표준 재무상태표제32기제31기제30기자산유동자산41.3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