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랑_퍼시스_최종_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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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시스 vs 리바트 경영분석
목차
1. 기업소개
2. 생산품목 및 제품의 특성
3. 산업분석
4. 영업분석
5. 재무분석
6. 경영관리분석
본문내용
국내 사무용 가구 시장의 젂체 규모는 약 1조원으로 추정되는데, 동사는 사무실 업무가 세분화되고 컴퓨터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시스템 사무 가구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장의 흐름을 인고 품질의 향상과 디자인의 다변화에 주력 결과 사무 가구 업계의 1위를 유지
가구산업을 포화되고 경쟁이 심해지면서 4대 브랜드 업체가 비 브랜드 업체들의 파이를 빼앗아 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 하에서 동사는 가격 경쟁력이 아닌 품질과 서비스 분야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는 상황

B2C 사업 : 현대백화점 그룹 편입(‘12년 편입, ‘14년 3월 현대리바트로 상호변경) 후 브랜드 파워 강화, 성장 중
① 가정용 : 대리점 + 스타일샵(직매장) + 온라인몰 유통망 확대
매출액 비중: 대리점 50%, 스타일샵 25%, 온라인몰 25%
대리점: 77개 중 15개가 300평 이상 대형매장으로 매장 대형화에 따라 매출 증가
스타일샵: 직매장 현재 8개(약 700평 규모), 연내 4개 추가 출점 계획 중(울산, 분당, 수원, 부산)/ 백화점 매장
20개. 고객 접근성 높이고 가구, 주방가구, 키즈, 생활용품까지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게 하려는 전략
수익성이 높은 대리점 대비 스타일샵은 초기 투자비용 부담으로 수익성이 낮으나 오픈 후 1년 이내 정상 매출액 달
성, 2년 이내 대리점 수준의 수익성 기대
② 주방용 : B2B 특판 비중을 낮추고 B2C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주방용 B2C 확대가 필수적
‘14년 매출액 약 100억원, ‘15년 250억원, ‘16년 500억원으로 성장 기대
대리점 유통이 아닌 리바트 키친 전문 컨설턴트 채용 및 육성, 타사와 차별화
제품 인지도 높이고 매출 확대하기 위해 하반기 홈쇼핑 판매 계획
③ 온라인몰 : Hmall, GS Shop 등이 약 65%, 자사몰 약 35%로 자사몰 판매 비중 높일 계획
‘14년 온라인 매출액 430억원, ‘15년 15% 이상 성장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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