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로라 월드(주)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
1. 서론
1-1. 기업 선정 이유
1-2. 기업 소개
2. 오로라 월드의 미국 시장 진출 분석
2-1. 미국 시장 분석
2-2. 미국 시장에서의 전략 및 성과
3. 오로라 월드의 중국 시장 진출 분석
3-1. 중국 시장의 미시적 ․ 거시적 분석
3-2. BCG 메트릭스 및 전략
4. 결론
4-1. 오로라월드의 문제점
4-2. 오로라월드 분석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1-1. 기업 선정 이유
봉제완구제조업체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월드(주) 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우회전략으로 A&A PLASH라는 자체 브랜드로 미국시장에 도전하였고,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현지공장을 설립한다. 그 후 OEM의 완전 중단을 선언하고 자체 브랜드의 구축하여 ‘레오파트’, ‘케터필러’로 이어지는 디자인 혁명을 실현한다. 김정남외 ,『고객이 만드는 브랜드 이야기』,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6
그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러시아 시장점유율 1위 「IR FACT BOOK 2006」, 오로라월드, 2006
를 기록하는 한편, 2006년 한해 매출액 468억원, 영업이익 24억원, 순이익 35억원을 달성하였고, 2007년 기대매출액 550억원, 영업이익 47억원, 순이익 46억원 유주연, 「메리츠증권-오로라20070503」, 메리츠증권, 2007
을 달성할 것이라 기대된다. KBS 1 TV의 <신화창조의 비밀>에 소개되어서 우리에게 알려진 기업이며, 경쟁사들에 비해 일찍부터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성공을 이루고, 국내 역진입이라는 신선함과 한국에서 사양 산업이라 인식되는 인형사업에서 기존 기장이 채택했던 OEM방식을 탈피해 자체 브랜드로 세계 인형시장의 판도를 바꾸도록 이끈 오로라월드의 원동력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권오형, 『미국 완구시장 동향』, 무역관 자체조사, 2005
김영재, 「유화증권-오로라(A039830)20070508」, 유화증권, 2007
김정남외 ,『고객이 만드는 브랜드 이야기』,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6
노유승, 「한국 완구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오로라 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출판부, 2006
유주연, 「메리츠증권-오로라20070503」, 메리츠증권, 2007
진현,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요인」, SERI, 2005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이지북, 2005
「IR FACT BOOK 2006」, 오로라월드, 2006
중국의 산업과 기업-중국투자 한국기업 사례」, SERI, 2007
www.aurora.co.kr
www.naver.com
www.reportshop.com
www.reportworld.co.kr/
www.speechnet.or.kr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제39편 : 우리의 이름으로 승부하라!-세계정상을 향한 인형의 꿈-, 2004년 8월 20일 방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롭게도 한국경제 기업탐방 코너에 오로라 월드라는 기사가 실렸다. 신문을 자주 본다는 사실을 증명

  •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글로벌 마케팅서론1. 오로라월드 기업소개2. 오로라월드 핵심역량3. 유후와 친구들 소개4. 유후와 친구들 선정이유본론 (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5. 인도네시아 시장진출5. 인도네시아 선정이유5. SWOT 분석5. STP 전략5. 4P전략(마케팅믹스)6. 중국 시장진출6. (1) 중국 선정이유6. (2) SWOT 분석6. (3) STP 전략6. (4) 4P 전략6. (5) 게임 마케팅(메이플 스토리)6. (6) 애니메이션 마케팅*출처1. 오로라 월드 소개2.오로라월드 핵심역량(1)글로벌네트워크R

  • 오로라월드 기업분석및 오로라월드 위기분석및 극복방안제안과 향후계획 제안 레포트
  • 월드는 캐릭터 완구산업을 본격적으로 해나가고 있었다. 그러다 인건비가 급격히 상승하게 되자, 오로라 월드는 경쟁력을 크게 잃었다. 임금인상에 따른 생산 원가가 급격히 상승했고, 채산성(경영상에서 수지, 손익을 따져 이익이 나는 정도)이 크게 약화되었기 때문이다. (2)해외시장 진출의 어려움, 동종업계 경쟁80년대 한국의 봉제 회사는 700여개 정도로 많은 편이였다. 대부분 회사는 OEM 방식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했다. OEM전략은 주문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과정에 관한 연구
  •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오로라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p. 40이에 본 팀은 글로벌 강소기업인 오로라가 독자브랜드로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된 과정과, 오로라월드가 가지는 핵심역량에 대해 연구 필요성을 느꼈다.따라서 본 연구는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성공비결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고, 오로라월드가 직면한 문제를 (주)부즈 캐릭터 뿌까의 해외성공비결에서 해결책을 찾아 제시함으로써 오로라월드의 경영전략에 포커스를 맞춘 다른 논문들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