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베트남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베트남선정동기
2. LG화학과 태광실업주식회사 성공사례

본론 1. 베트남일반정보
2. 베트남생활조건 및 기반시설
3. 베트남과 한국의 교역
4.베트남의 기업환경
(1)경제적환경
①경제지표와 경제현황
②투자유치현황
③투자 진출 여건
(2)정치적환경
①통치체제
②개혁․개방정책
③투자정책 
④대외관계제도 개혁 : 해외직접투자 허용
⑤해외직접투자의 한계점
(3)법적환경
①외환제도
②조세제도
③금융제도
④노동여건
(4)문화적환경
①전통, 사회적관습, 금기사항
②국민성
③종교
④ 매스미디어
⑤ 교육
⑥ 오락 및 여가생활
-한류열풍

결론 1. 베트남 진출 시 장점
2. 베트남 진출 시 단점
3. 베트남 진출 시 유망업종

본문내용
<서론>
1. 베트남선정동기
최근까지 여러 나라의 기업들이 베트남으로 진출하였고 앞으로도 각국의 기업들이 베트남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 눈을 돌리고 있다는 것은 베트남이 그만큼 매력적인 시장이기 때문일 것이다. 기업들이 이렇게 앞 다투어 베트남에 진출하는 이유를 보면 먼저 베트남은 풍부한 물적 및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구 7천만의 대규모 자체시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동남북아를 연결하는 지정학적인 위치에 있기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 앞 다투어 시장을 선점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게다가 베트남은 임금수준이 외국기업의 경우 US$30-50 수준으로 한국의 1/20 수준에 불과하여 값싼 노동력을 쉽게 제공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저임금에 비하여 베트남 사람들은 비상한 손재주를 지니고 있고 근면함이 몸에 배어 있어 새로운 기술을 쉽게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높아서 효율성이 높은 편이다. 여기에 최근 베트남정부는 자국산업 발전을 위해 외국투자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외국 투자기업 에게 세금감면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여러 가지 좋은 조건들 때문에 유수의 외국기업과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과제에서는 구체적으로 베트남의 환경과 베트남이라는 하나의 시장을 조사해 보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도움 되네요~
  • design***
    (2006.06.04 14:10:01)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버드와이저 마케팅전략과 국제마케팅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산업 시사점
  • 【 서 론 】1. Anheuser Busch 소개맥주는 주류제조업 중에서도 대표적인 장치산업으로 분류된다. 그만큼 시설규모가 크고, 방대한 유통망을 확보해야 하는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세계적으로 맥주 제조회사들은 각각 그 나라의 유수기업 그룹군에 속하는 것이 정설이다. 물론 군소 메이커들도 있지만 적어도 맥주제조회사라고 하면 탄탄한 규모를 자랑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맥주시장이 가장 방대하게 형성돼 있는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맥주제조회

  • [국제기업환경론]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
  • ORION PIEIN CHINA학과명 : 국제기업환경론교수명 : 조 명 : 조 원 : Ⅰ. 서 론Ⅱ. 본 론 1. 기업 소개1-1. 기업 연혁1-2. 기업 성장 과정2.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3. 해외산업 현황4. 중국의 환경4-1. 중국의 정치적 환경4-2. 중국의 경제적 환경4-3. 중국의 사회/문화적 환경 5. 중국 시장 현황 5-1. 중국의 제과시장의 특성5-2. 대중국 브랜드 전략6. 중국 진출 6-1. 중국 진출 과정6-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6-3. 중국 진출을 위한 동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국제마케팅] 베트남 한방화장품 진출 전략(미샤 - 금설(金雪))
  • 베트남 한방화장품 진출 전략(미샤 - 금설(金雪))목 차Ⅰ. 서 론1. 조사목적2. 제품 선정Ⅱ. 본 론1. 베트남 시장 환경 (기업외부 분석)2. ‘미샤’의경영현황과 베트남시장에서의 SWOT분석(기업내부분석)3. STP분석4. 베트남 시장의 마케팅전략(4P전략)5. 베트남 시장으로의 진입전략Ⅲ. 결론 – 마무리1. 연구 후 응용방안 2. 차후 화장품시장 확대 및 발전 방안Ⅰ. 서 론1. 조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