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인터넷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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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10.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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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인터넷서점의 컨텐츠분석
2.1 검색과 컨텐츠
2.2 교보문고
2.3 YES24
2.4 알라딘
제 3 장 인터넷서점의 거래과정분석
3.1 주문과 배송
3.2 반품, 교환, 환불
제 4 장 인터넷서점 이용자 체험연구
4.1 인터넷서점 호감도
4.2 피해사례연구
제 5 장 결 론
5.1 연구요약
5.2 연구의 한계점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오늘날 인터넷의 영향력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미래사회의 새로운 주요 상거래인 전자상거래의 등장과 발달은 이미 미래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이해대상이 되고있는 것도 사실이다.

무엇보다 인터넷서점을 연구하는 것은 이러한 정보사회의 흐름 속에서 전자상거래의 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 그 의의가 있으며 또한, 책이라는 것이 인류에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생각해볼 때 더욱 그 의미가 있다.

특히, 우리 선조들은 책을 많이 읽었으며 교육에 대한 의지가 높았다. 그래서 문호개방 때에 서양인들이 처음에는 한국의 뒤쳐진 문명에 '미개인'이라 불렀으나 각 가정마다 책을 소중히 여기고 가까이 하는 것을 보고 '동양의 현자'라고 부르기도 했다.

인터넷서점의 출현이 가능했던 것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의 활성화와 전자상거래의 도입이 또 하나의 상거래방식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서점도 영리를 추구하는 소매점이므로 인터넷이 영리추구란 목적을 충족시켜주지 못한다면 결코 출현할 수 없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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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ki***
    (2004.12.20 12: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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