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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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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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유한킴벌리 현황
2. 유한킴벌리 기저귀 중국진출
3.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Ⅲ. 결 론
1. 유한킴벌리 향후 방향
2.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결론
- 본문내용
-
2) 국내 생산공장
① 제 1공장(군포) - 아기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② 제 2공장(김천) - 화장지, 키친타올, 부직포, 유흡착제
③ 제 3공장(대전) - 아기기저귀, 생리대, 부직포
2. 유한킴벌리 기저귀 중국진출
1) 하기스 중국시장 진출 배경
국내 68%라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던 유한킴벌리는 2003년 저출산 문제와 경기불안으로 더 이상 국내 시장에만 의존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동종업계 최초로 해외진출을 모색한다. 그 중 중국이란 나라를 목표로 삼는다. 중국은 연평균 10%이상의 성장률과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유아용품시장의 무한한 잠재성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중국엔 3살 이상의 어린이가 7천명이 넘고, 그 중 1090만 명이 도시에 살고 있었기에 유아용품시장의 무한한 잠재성을 가지고 있었다. 매년 중국에서 출생하는 신생아는 약1750만 명으로 전 세계 신생아의 13%를 차지한고 이중 350만 명이 중국의 도시에서 태어난다. 중국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는 연간 약 10억 개 소비하는 거대한 크기이다. 0~2세 유아 4200만 명 중 2.2% 사용하고 있지만 전체 사용률이 빠르게 증가추세에 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종이기저귀 선호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오늘날 젊은 부부들 중 상당수가 ‘소황제 1세대’들이다. 신생아들은 친가와 외가 양쪽으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이들 신생아에게 쓰는 돈은 아무리 비싸도 아까워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는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던 유한킴벌리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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