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유한킴벌리 현황
2. 유한킴벌리 기저귀 중국진출
3.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Ⅲ. 결 론
1. 유한킴벌리 향후 방향
2.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결론
본문내용
2) 국내 생산공장
① 제 1공장(군포) - 아기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② 제 2공장(김천) - 화장지, 키친타올, 부직포, 유흡착제
③ 제 3공장(대전) - 아기기저귀, 생리대, 부직포

2. 유한킴벌리 기저귀 중국진출
1) 하기스 중국시장 진출 배경


국내 68%라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던 유한킴벌리는 2003년 저출산 문제와 경기불안으로 더 이상 국내 시장에만 의존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동종업계 최초로 해외진출을 모색한다. 그 중 중국이란 나라를 목표로 삼는다. 중국은 연평균 10%이상의 성장률과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유아용품시장의 무한한 잠재성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중국엔 3살 이상의 어린이가 7천명이 넘고, 그 중 1090만 명이 도시에 살고 있었기에 유아용품시장의 무한한 잠재성을 가지고 있었다. 매년 중국에서 출생하는 신생아는 약1750만 명으로 전 세계 신생아의 13%를 차지한고 이중 350만 명이 중국의 도시에서 태어난다. 중국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는 연간 약 10억 개 소비하는 거대한 크기이다. 0~2세 유아 4200만 명 중 2.2% 사용하고 있지만 전체 사용률이 빠르게 증가추세에 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종이기저귀 선호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오늘날 젊은 부부들 중 상당수가 ‘소황제 1세대’들이다. 신생아들은 친가와 외가 양쪽으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이들 신생아에게 쓰는 돈은 아무리 비싸도 아까워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는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던 유한킴벌리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킴벌리 클라크 중국본사진출2) 유한킴벌리의 중국본사 경영3) 사례 분석 및 종합2. 타 기업들의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 (벤치마킹) 사례1) 한국타이어2) 삼정 P&A3) UIC 시카고 치과4) 사례 분석 및 종합Part.V Y-K 모델 분석: 뉴 패러다임 포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1. 유한킴벌리 모델의 장점, 단점2. 유한킴벌리 모델의 필요성3. 유한킴벌리 모델의 가능성Part.VI Y-K 모델 도입 가상 시나리오1. 삼성 테스코의 홈플러스 기업소개 2. 삼성 테스코의 인력관리

  • [인사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와 경영철학
  •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의 특징은 무엇인가?유한킴벌리 인적자원관리의 대표적인 특징은 WLB로 볼 수 있다. WLB(Work & Life Balance)이란 70년대 영국 워킹맘협회에서 처음 워크앤라이프라는 용어를 사용된 이래 80년대 중반에 미국에 개념이 도입되었으며 최근에는 국내 연구기관에서도 보고서들이 나오고 있다. WLB는 가족 친화적 개념을 나타내고, 일과 생활의 또는 삶의 조화를 나타낸다. WLB는 일과 생활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 전이를 최소화하

  • 친환경경영 연구 및 사례
  • 사례그림4 - 에코디자인 제품2. 샤프의 친환경경영 분석1) 샤프의 환경경영 이념2) 샤프의 3G-1R 전략과 6단계 환경활동그림5 - 3G-1R전략그림6 - 샤프의 6단계 활동3) 샤프의 환경관리시스템그림7 - S-EMS그림8 - S-EMS 구조도그림9 - 환경관리시스템 모델4) 샤프의 Green 제품개발과 친환경적 생산 시설3. 삼성의 친환경경영 분석1) 삼성의 녹색경영 선언문2) 삼성의 에너지 경영4. 유한킴벌리의 친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중국에서도 많은 가전제품 생산 기업들이 그린마케팅을 활용해서 방사능이 없는 텔레비전을 생산함으로써 참신하고 좋은 기업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따라서 미래에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그린마케팅의 역할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 조에서는 3M의 그린 마케팅이란 전략을 중점으로 발표 준비를 했는데 그린 마케팅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나에게 그린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전략 등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조사를 하면서 타

  • P G P G 연혁 P G 주요제품 P G 분포도 P G 경영이념 P G 경영 P G 해외진출 사례
  • 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Ⅲ.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 - 한국P&G현황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Ⅳ.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