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중국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본론
Ⅰ. PEST분석에 따른 중국 분석
Politics
1. 중국 현대 정치의 특성
1) 마오쩌둥시대(1959~1976)
2)덩샤오핑 시대 (1976~1996)
3) 장쩌민시대(1996~2002)
4)후진타오 시대 (2002~현재)
2.중국의 조세제도-외국인 투자기업으로 한정
1) 세금의 종류
2)최근 조세 및 관세관련 주요 정책의 변화
3) 외국투자기업 세제특혜
Economics
1.중국의 경제 - 후진타오의 중국 경제 정책
2. 최근 중국 경제 환경의 주요 변화 전망
1) 제 10 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
2) WTO 시대의 중국 경제
3) 베이징 올림픽과 상하이 세계박람회
Social- culture
1. 인구통계로 본 중국 사회 환경의 변화
1) 지역분포의 불균형과 도시화의 가속
2)핵가족화의 진행
3) 고령화 사회 진입
2. 사회계층
3.동서지역의 차이
4.중국 소비자 가치관 변화
Technology
1. 중국 과학기술 인력자원의 성장
2.중국의 과학기술 경비지표
-목차-
서론
본론
Ⅰ. PEST분석에 따른 중국 분석
Politics
1. 중국 현대 정치의 특성
1) 마오쩌둥시대(1959~1976)
2)덩샤오핑 시대 (1976~1996)
3) 장쩌민시대(1996~2002)
4)후진타오 시대 (2002~현재)
2.중국의 조세제도-외국인 투자기업으로 한정
1) 세금의 종류
2)최근 조세 및 관세관련 주요 정책의 변화
3) 외국투자기업 세제특혜
Economics
1.중국의 경제 - 후진타오의 중국 경제 정책
2. 최근 중국 경제 환경의 주요 변화 전망
1) 제 10 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
2) WTO 시대의 중국 경제
3) 베이징 올림픽과 상하이 세계박람회
Social- culture
1. 인구통계로 본 중국 사회 환경의 변화
1) 지역분포의 불균형과 도시화의 가속
2)핵가족화의 진행
3) 고령화 사회 진입
2. 사회계층
3.동서지역의 차이
4.중국 소비자 가치관 변화
Technology
1. 중국 과학기술 인력자원의 성장
2.중국의 과학기술 경비지표
3. 개혁개방 이후 중국 과학기술 행정체제 및 주요정책
1) 제 1 단계 : 과학기술 발전 환경의 조성
2) 제 2 단계 : 과학기술 체제 발전 방향 확정
3) 제 3 단계 : 과학교육진흥국전략 수립
4) 제 4 단계 : 첨단과학기술 혁신체제의 강화
Ⅱ. 중국 유아용품(기저귀) 시장 분석
1. 중국 기저귀 시장 분석
1) 시장규모 & 성장 잠재력
(1)세계 최대의 영·유아 기저귀 수요시장
2) 중국의 소비자 -지역별로 상이한 소비 특성 존재
(1) 지역별 소비자 분석
(2)기저귀 소비층
(3) 중국 현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4) 앞으로의 소비자들의 관심 및 욕구와 수요방향
3) 경쟁자
(1) 생산동향
(2) 경쟁동향
(3) 시장 동종업계 경쟁사분석
(4) 현재 경쟁자들 속에서의 하기스의 위치
Ⅲ.4P전략에 따른 제품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Ⅳ.성과
1.중국 내 하기스 판매액
2.하기스 중국 수출 실적
3.앞으로 하기스가 나아갈 방향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기업이 해외로의 진출하게 되는 원인으로는 협소한 국내시장을 가장 큰 이유로 들 수 있다. 국내 종이기저귀 분야의 최고 브랜드인 유한킴벌리의 하기스는 최근 국내에 불어 닥친 유례없는 저출산과 P&G라는 사회변화 현상에 의한 요소와 거대 다국적 기업의 국내 진출이라는 경쟁자 등장 요소에 의하여 국내 시장에서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의지로 이 위기를 신화로 만들어냈다. 우선 베이비붐이 불고 있는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생산 노하우와 유통망 혁신,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내에서 명품 종이 기저귀 하기스를 탄생시켜 시장 점유율 1위라는 기염을 토해냈다. 우리는 유한킴벌리가 진출한 거대한 중국을 국가 분석한 후 세분화 시켜 시장분석을 하고 그 시장 내에서 어떠한 제품상의 이점으로 중국 시장에서 하기스가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 보겠다.
본론
Ⅰ. PEST분석에 따른 중국 분석
Politics
1. 중국 현대 정치의 특성
1) 마오쩌둥시대(1959~1976)
제1세대- ① 공산당 혁명을 이끈 혁명세대로 건국 후 문화대혁명까지 활약
② 중국의 자립 강조 그러나 대약진운동과 문화대혁명은 실패한 정책
- 참고문헌
-
kotra - http://www.kotra.or.kr/
유한킴벌리 -조동성 | 한스미디어
중국정부 - http://www.gov.cn/
중국의 어제와 오늘 - http://www.chinabang.co.kr/
하기스 - http://www.kr.huggies.com/
최월화 -중국의 과학기술 행정체제(2002)
김용준- 중국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