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진출사례 -하기스(하우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국내시장환경
3. 중국시장 환경분석
4. 시장 동종업계의 경쟁사 분석
5. Target & 전략
6. 결과 및 성공요인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국내 제 1의 위생생활용품업체
1970년 3월 3일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으로 설립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공익캠페인
주요 전 품목에서 시장점유율 1위
2004년부터 본격적인 기저귀의
해외진출
비전 2015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위생용품회사로의 확고한 자리 매김
방안 모색


2. 국내시장상황

3. 중국시장환경 분석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
- 연간 약 10억 개 소비
<0~2세 유아 4200만 명 중 겨우 2.2% 사용>
- 전체 사용률 빠르게 증가추세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종이기저귀 선호도가 증가추세>
- 잠재성 무한 <매년 약 2000만 명의 신생아>
중국 유아시장 특징
- ‘소황제’ => 소비형태 : 명품화 고급화
중국의 특이한 관습 ‘카이낭쿠’
(여름에 입히는 구멍 뚫린 바지)
서민층의 미미한 종이기저귀 사용
- 종이 기저귀 필요성 못 느낌
- 종이 기저귀 대신 천에 비닐을 대서 사용
- 소도시, 외곽지역일수록 종이기저귀 사용률 낮음


참고문헌
http://www.kimberly-clark.com/cn/kcc_huggies/fun/desktop.html
http://www.yuhan-kimberly.co.kr
http://www.kr.huggies.com
http://www.kbs.co.kr/1tv/sisa/sinwh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진출 성공요인
  • “기저귀에도 명품이 있다.”CASE: 유한 킴벌리 하기스▷ 목 차 ◁글로벌경영 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진출 성공요인.hwp 구 분내 용page서 론1 유한킴벌리 소개 및 연혁22하기스 소개33하기스 선정동기4본 론1하기스의 중국진출52중국 기저귀 시장의 상황53하기스 STP 전략64하기스의 SWOT 분석65하기스의 4P 전략76하기스의 중국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웠던 점97하기스의 난관 극복98하기스의 중국시장 성공11결 론1하기스의 성공

  • [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유한킴벌리 중국진출-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1) 회사개요(2) 연혁(3) 주요생산제품(4) 혁신기술Ⅱ. 본론 1. 유한킴벌리의 수출 현황2. 유한킴벌리의 중국 진출(1) 중국 진출 배경(2) 중국의 시장상황(3) 한국과 중국의 무역 트랜드 평가(4) 중국시장 진출 과정(5) SWOT(6) 4P3. 성과 및 성공요인 분석(1)성과(2)성공요인 분석Ⅲ. 결론1.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2. 시사점Ⅳ. 참고문헌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많은 사람들이 유한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중국 천진 공장을 포함하면 연간 1억 5000만 달러 수출진출 배경1.한국 근로자의 고령화, 숙련된 노동자를 구하기 어려움2.저렴하고 기술 있는 노동력이 필요3.생산 원가 저렴하고 양질의 노동력 확보가 필요인사 조직 관리 1.현황천진 제 1,2공장에 총 5600명의 직원 한국인 주재원은 약 30명 가량 2.특징1)권력 이양 극대화2)품질 우선 주의3)일체감 형성4)인센티브 부여마케팅 영업1.현황1)수출 주도형(생산의 70% 수출)2)본사에서 국제 마케팅 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중국에도 진출 중이며 역시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의 합작회사라는 의의를 가지며 하기스사례는 실패와 성공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사례로서 의의를 갖는다.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시키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다국적기업이 되기 위한 역량과 요건을 살펴볼 수 있고 성공적인 경영전략 또한 파악해볼 수 있다. 수업 중 교수님께서 강조하신 문화적 차이에 대한 고려의 중요성을 상기키시며 Part5의 국제경영의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국P&G연혁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G의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