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에버랜드의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 과정
2. 기업선정 동기
3. 기업 소개
1) 경영이념
2) 경영자와 경영철학
3) 기업 구성
4) 매출액 추이

Ⅱ. 본론
1.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전략
1) 최고 경영자의 변화
2) 내부 고객 만족
3) 외부 고객 만족
4) 서비스 아카데미
5)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2. 문제점
1) 내부 고객만족의 문제점
2) 외부 고객만족의 문제점
- 설문지 조사
- 일일체험

Ⅲ. 결론(해결방안 및 느낀점)
본문내용
'언제나 즐거운 마음의 고향'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976년에 경기도 용인에 자연농원이 설립되었다. 당시 자연농원은 평방 14,850㎢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면서도 자연을 배울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 복합 오락공원이었다. 개장 후 입장객 수는 꾸준히 증가하였으나,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어린이 대공원의 절반 정도에 불과했다. 이는 자연농원이 서울에서 약 40km떨어진 산지에 있었고 당시 사람들의 여가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다.
그러나 1980년 Wild Safari를 개장하고 1985년 야간개장과 함께 장미축제를 시작하면서부터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문을 열기 시작하여 개장 후 첫 흑자를 기록하였다.
사파리 월드는 사자와 호랑이가 어우러져 생활하는 와일드 사파리, 코끼리와 기린 등 초식 동물이 생활하는 사바나 사파리, 그리고 각자 자신의 재주를 뽐내는 재주꾼 곰들이 있는 베어 사파리로 이루어져 있고 이용자에게 직접 사파리로 동물여행을 떠나는 느낌을 준다.
그리고 처음 로즈페스티발은 일종의 장미꽃을 감상하게 하려는 일종의 고객을 끌려는 유도책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튤립축제, 백합축제, 국화축제 등 에버랜드의 대표적 축제로 자리잡았다.
자연농원의 최대의 난관은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기후였다. 날씨가 오락가락 하는 장마철이나, 눈이 내리는 날에는 입장객이 현저하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용인지역에 폭설이 내린 어느 겨울, 단 2명이 입장하여 개장이래 하루 최소 관람객 기록을 세운 일이 있었다. 자연농원의 각종 시설물은 입장객 수와 관계없이 투입된 고정비용이 있기 때문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굳
  • utopia1***
    (2007.12.07 02:24:54)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과목명: 서비스 경영론◈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

  • 에버랜드의서비스경영,에버랜드경영전략,에버랜드마케팅전략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계 앞선 시설이라고 할

  • EVERLAND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에버랜드 주요 경영전략연구 및 나의의견
  • 에버랜드경영, 마케팅 케이스 연구INDEX1. 에버랜드 기업소개(1) 에버랜드 기업개요(2) 경영이념(3) 기업문화2. 에버랜드 경영전략 분석(1) 서비스경영 전략(2) 친환경경영 전략(3) 고객만족경영 전략(4) 글로벌경영 전략3. 에버랜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4. 에버랜드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

  • 에버랜드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에버랜드서비스겨영,에버랜드성공요인,놀이공원마케팅
  • 목차기업소개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SWOT분석서비스 접점관리에버랜드 서비스경영성공요인 분석경쟁사 분석(롯데월드)과제와 제안에버랜드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

  • 에버랜드 서비스 운영관리
  • 서비스 경영론 - 에버랜드-서 론기업 소개 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SWOT 분석서비스 접점관리에버랜드 서비스경영성공요인 분석경쟁사 분석(롯데월드)과제와 제안본 론결 론목 차서 론(1)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테마 파크(Theme Park)테마 파크기존 유원지일정한 테마 부가따라서, 유원지보다는 한 단계 앞선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테마파크는 여가생활의 중심축서 론(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