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 With KT&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IST Europe Forschungsgesellschaft mbHCampus E7166123 Saarbr?ckenGermanyTEL.: +49/(0)681/9382-459FAX.: +49/(0)681/9382-319hwang@kist-europe.dehttp://www.kist-europe.de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With KT&G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Contents 미래창조적 선진노사문화 구축1. 성과중심 노사문화를 위한 인사노무 혁신2. 노·사·사회 공생발전을 위한 공익증진 노력3. 비정규직·여성·가족 친화적 고용환경 조성 4.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회사 및 노동조합 소개남선전기(1946. 5)한국전력주식회사(1961. 7. 1)한성전기(1898. 1)대흥전기(1918. 8)경성전기(1915. 9)조선전업(1943. 8)한국전력공사(1982. 1. 1)3사 통합개편한국남동발전한국남부발전한국중부발전한국동서발전한국서부발전한국수력원자력KEPCO 한국전력공사1946. 11. 24경성전기 노조창립(국내 최초)1961. 9. 22전국전력노동조합 통합조합원수 : 15,792 명상급단체 : 한국노총 공공노련(조합원 : 34,075 명)회사노동조합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미래창조적 선진 노사문화 구축 -1)노사관계수준 진단안정적 노사관계협력적 노사관계가치 창조적노사관계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노사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 소통하는 조직문화 구축 · 노사간 경영현안 적극 공유상생의 노사파트너십 강화· 성과지향의 노사문화 정립· 현장 노사관계 스킨십 강화공정과 책임의 노사문화 정립· 합리적인 노사관행의 정착· 현장중심의 노사관리 강화노사관계 패러다임의 전환· 사회적 책임의 선도적 이행· 노사공동 좋은 일터 만들기· 노조설립 이래 67년연속 무분규 전통· 노사 동반자의식 확산· 협력문화 확산· 성과창출 및 사회공헌· 직원의 삶의 질 향상4대 전략방향8대 전략과제미래창조형 상생의 노사관계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미래창조적 선진 노사문화 구축 -2)전략의 지속적 롤링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사 소통 노력· 매월 초 사장이 직접 경영현안 설명· 전국 사업소 생중계경영보고의 날대내외 환경변화 반영· 복수 노조 허용· 노사의 사회적 역할 요구· 적자지속, 전력수급 위기 등· 신임 사장 부임· 워크숍 및 토론회 총 88회· 노사관계교육 : 연간 21354명노사합동 워크숍/ 소통채널· Junior Board 운영· 경영진회의 참가, 제안 및 지식공유상향식 소통 채널· 법과 원칙 준수· 타임오프제· 상생의 노사문화· 사회나눔 확산고용노동부 정책과제 이행글로벌 벤치마킹· 노사관계 선진 유럽국가· 노사교섭 및 협의 주요내용, 공동프로그램 등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성과중심 노사문화를 위한 인사노무 혁신-1)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합리적 임금협약 체결능력과 성과중심의 선준 보수체계MBO 평가에 따른 기본연봉 차등 : 재직기간 동안 누적적으로 계속 차등→ 누적식으로 10년 후 : 최대 21.9%기본 연봉 차등임금인상분반납08’년 : 창사이래 최대 적자 발생→ 노사합의로 임금 인상분 자진 반납(220억)임금 동결 09’년~10’년 임금 동결 09’년 부장급 이상 ……임금반납 : 15억→ 청년인턴채용 재원 활용 5년 만에 첫 흑자 달성 (13’년 1분기) Power IncentiveSpot Bonus사업 본부별 경영성과 결과에 따라 2배 차등해외사업 수주 등 성과창출시 즉시 보상 (4개 지급)조직성과 기여도 보상개인성과 즉시보상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성과중심 노사문화를 위한 인사노무 혁신-2)인사관리의 공정성 강화법과 원칙에 입각한 노사관계 제도 개선급여고졸 입사 후 4년 근무시→ 대졸 입사 초임 연봉수준과 동일승진 4년 근무시 대졸과 동일하게→ 차장 승진시험 자격 부여법 기준준수근로시간 면제한도 준수 : 유급전임자 5명 감축(종전)전입자 19명 → (합의) 면제자 14명 + 전임자 5명합리적 운영기준 · 근로시간 면제자 처우 명확화 → 근무 평정, 내부성과평가 우대 없음 · 근무시간중 조합활동 가능범위 명확화 → 정기 총회, 대의원대회, 중앙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 회계감사 등전기공급 등 7개 분야 5,323명→ 파업 시 필수유지 인원의 59% 근무 의무필수유지 업무 협정 체결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 노·사·사회 공생발전을 위한 공익증진 노력 -2)공기업 최초 사회적 기업 지원협약 체결(`12. 10)지원 프로세스사회적 기업 설립 지원· 고용노동부, 전력노조, 한전 간 협약 체결(`12. 10)· 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 지원사업 실시(연간 10억원)· 전력사업 연관분야 일자리 창출(`15년 까지 1,500명) 저소득층 일자리 제공최고의 사회공헌수행사업의 제공인큐베이팅전력사업 연관분야교육, 판로 지원매칭그랜드 사용2015년 고용창출 1,500명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 노·사·사회 공생발전을 위한 공익증진 노력 -3)다양한 국내외 사회봉사활동 전개EYE Love Project에너지복지재난 구호활동시각장애인 개안수술 지원(매년 100명), 각막기증 서약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 18.4조원 지원공기업 유일의 재난구조단 운영(연평도 피해복구 등)협약 체결자금 지원희망무지개 프로젝트노력 봉사재능 기부어린이 보호1지역본부-1사회적기업 지원 협약(전국 14개)‘행복충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3.8조원 지원전 직원 1천원 미만 급여끝전 공제기금 1.8억원 취약계층 창업지원사랑의 연탄나눔, 명절 및 연말연시 전사적 봉사활동어학, 기술 등 1,369개 분야 인력 인력 Pool 구축전국 287개 지역 아동센터 자매결연 및 멘토링 봉사해외 봉사단글로벌 봉사활동필리핀(일리한, 세부) 및 요르단 현지법인 봉사단 창단해외발전소 주변지역 전기공급, 상수도, 학교건설, 의료지원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소통과 상생의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관리/신입)49.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사무/관리/신입)50.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안전관리/경력)51. 자기소개서(한국능률협회/생산혁신/신입)52.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네트워크/시스템/신입)53.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전기설비/경력)54.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55. 자기소개서(한국지엠디/경영/관리/신입)56. 자기소개서(KT/일반사무/경력)57. 자기소개서(KT/통신기술/신입)58. 자기소개서(한솔섬유/섬유개발/신입)59. 자기소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관리 부분을 나타낸 것으로 이는 기업의 부가가치 활동에 인재 활용과 육성의 중요성이 기업 가치 극대화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의미한다.SKT는 최고경영층 직속으로 기업 문화실을 별도 운영 설치하고 있으면 여기서 전반적인 기업의 업무 문화 흐름을 관장하고 감지하여 최고경영층에 전달하고 이런 분위기가 제대로 흘러갈 수 있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기업 문화실이 기업 전반 업무 문화 흐름을 조정하는 역할을 하는 반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KT-123-1. KT-224. GM대우-124-1. GM대우-224-2. GM대우-325. 대우조선-125-1.대우조선-226. 대우건설-126-1. 대우건설-227. 대우 인터네셔널28. 포스코-128-1. 포스코-228-2. 포스코-329. 쌍용자동차-129-1. 쌍용자동차-230. 동부건설-130-1. 동부건설-231. 신한은행32 . 현대 기아차 33. 현대 모비스34. 현대건설-134-1. 현대건설-235. 현대오토넷36. KTF37. 한화그룹-대한생명38. 한국전력공사-138-1. 한국전력공사-238-2. 한국전력공사-339. 신세계 이마트 -139-1. 신세계 이마트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관리의 효율화 , ,고객 맞춤 서비스가 가능한 단계이다.91 다음은 의사결정지원 시스템의 여러 분석기법 중 어떠한 분석기법을 설명한 내용인가?최종 사용자는 변수나 변수들 간의 관계를 변화시켜가며 그로 인한 다른 변수들 값의 변화를 관찰한다.① 분석법 what-if ② 민감도 분석법③ 목표추구 분석법 ④ 최적화 분석법92 은 대한민국의 공통상품코드이다 다음은 한국표준형 KAN .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KAN-13) ?코드는 백화점 슈퍼마켓

  • LG 전자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지속가능경영 정의 지속가능경영 필요성
  • 관리기업 대통령상2003.12노동부 / 매일경제신문안전경영대상 종합대상(제조업 부분 최우수기업 선정)2004.6IBM Business Consulting /동아일보대한민국의 존경 받는 20대 기업(환경 경영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2004.6환경부 / 매일경제신문환경경영대상(그린마케팅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2005.1인도네시아 정부인도네시아 정부 무재해상 3년 연속 수상(LGEDI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2005.1경총, 상의, 전경련, 무협,중기협 경제 5단체국내 최초 투명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