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leh KT의 인사관리제도-스마트워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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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경영철학에 나타나는 고객중심의 KT
2. 창의적 인재를 만드는 혁신의 KT
3. KT의 인사/ 육성제도
4. KT의 스마트워킹(Smart working) 제도
5. 결론
출처
본문내용
[olleh KT, Smart 조직의 Smart 인사/육성제도] Executive Summary
조직은 인사관리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의 성과향상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 지식, 행동을 끊임없이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KT는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인사육성제도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현재 KT는 과거 관료주의적 공기업에서 현재의 모습이 되기까지 인적자원관리에 있어 때로는 신중하게, 때로는 파격적으로 변화를 꿰차며 진화해왔다. 특히 민영화 과정에서의 BSC 도입은 구성원에게 비전과 전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기업 문화의 혁신을 가속하며, 내부적인 협력과 교류의 유연성을 증폭시켜 ‘성과 중심’의 기업문화를 조성하였다. 기업의 미션과 비전을 임원들만이 공유했던 이전과는 달리 스스로 자신의 업무가 기업전략과 직결된다는 기업의 분위기는 직원들에게 동기유발이 되었고, 나아가 능력과 성과에 따른 공정한 평가는 사내 직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KT를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변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KT의 인사/육성제도’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KT가 시행하고 있는 ‘좋은 일터 만들기(GWP: Great Work place) 정책’ 때문이다. GWP에는 성공적인 권한 위임의 ‘올레보드 제도’와 수요와 공급에 입각한 사내 인력시장인 ‘Talent Market 제도’ 등이 있다. 그 중 가장 눈 여겨 볼 점은 스마트기기의 확산과 네트워크의 진화, 산업간의 초경쟁 환경 속에서 대두된 ‘스마트워킹 제도’이다. 2010년 KT의 첫 스마트워킹 도입 이후, 다음과 같은 특징을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워킹 제도의 성공적인 모습의 표본을 보여주고 있다.
참고문헌
KT웹진 사이버프론티어 2003년 2월호
BSC연구회<한국형 BSC 성공사례 11>
월간 인재경영
한국경제매거진
김기택 KT 인사담당•인재경영실 상무 Interview
한국정보화진흥원‘스마트 코리아를 향한 스마트워크 국가 전략’
한국정보화진흥원‘스마트워크 우수사례집’
DIGIECO ‘기업성장의 新 솔루션 Smart Working’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 디지털미디언즈–‘대한민국의 스마트워킹,KT가 주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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