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경영전략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롯데리아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0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2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롯데리아는 외식업체로써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롯데리아는 햄버거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시장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상품의 개발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여겨진다. 시장을 압도하는 롯데리아는 세계적인 기업인 맥도날드와의 경쟁에서도 압서고 있으며 이는 롯데리아의 우수함을 나타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기업인 롯데리아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내수시장의 한계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만 국한된 사업영역으로 인하여 해외진출로 인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부분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함으로써 롯데리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의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26528
<메디컬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610225189253&outlink=1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3115165050763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21600090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www.lotteria.com/
<롯데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방안의 도출실행된 CRM의 전술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률이나 ROL(투자수익률)를 분석하고 실행과정에 노출된 문제점의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단계이다.< 표 8 > 일반적인 CRM시스템 구축 단계Long Term Cycle현황평가ㆍ고객요구평가ㆍ시장환경평가ㆍ내부환경평가ㆍ외부환경평가-CRM전략계획 수립ㆍSWOT분석ㆍ목표수립ㆍCSF분석ㆍ업무프로세스분석ㆍ문제점 분석ㆍ업무실행계획 수립-Long Term CycleCRM정보시스템 구축ㆍ데

  • 기업 현지화사례를 통한 베트남진출 방안(인적자원측면에 대한 전략적 검토)
  • 요소가 그 이상으로 중요한 측면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러한 뒤늦에 깨달았던 부족함은 이전에 GLP를 탐방했던 학생들의 결과보고서를 통해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GLP를 통해 탐방을 계획하는 것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나라를 탐방하는 점에서 비슷한 애로사항을 겪을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이전 GLP를 통해서 어떠한 문제점을 겪었고 어떠한 향후 개선방안이 있었는지를 파악한다면 향후 GLP를 계획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본다.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문제점에 관한 해결방안 1) 사업적인 전략 -New Brand starbucks street의 출시→ 점포 확장을 위해 기존 브랜드로 소규모 매장을 개점한다는 것은 기존 starbucks가 갖고있는 맛있는 커피를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는 포지셔닝에서 동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기존에 갖고 있던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take-out 전문점으로의 변신을 위해서 새로운 브랜드의 출시가 합리적일 수 있다. street이라는 이미지를 통해 가까운 곳에서 커피를 쉽게

  • [가정학과 공통] 최근 외식소비(급식포함)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세 가지 요인을 기술하고, 각 요인에 의한 외식소비의 변화에 대해 구체적 사례
  • 전략으로 각 지역 및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전략 개발이 필요하다.참고문헌임종원 외(2006).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윤대순(2009). 관광경영학원론. 백산출판사.한국외식사업연구소(2010). 외식사업분석. 외식사업연구소.신재영 외(2000). 외식소비에 관한 연구 : X세대를 중심으로. 호텔관광연구.유영욱(1999). 불황을 이겨낸 파워광고. SK홍보. 광고정보.김태준(2009). 소비지출 구성비의 변화와 정책시사점-금융조사보고서. 한국금융연구원.김민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위해서 서비스 조직에서 제조 개념을 응용하여 저임금 노동자가 디자이너가 원한 형태로 탁월한 서비스를 생산하도록 만드는데 제조개념이 사용되어야 하겠다. 우리가 살펴본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는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주었다.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맥도날드의 성공전략은 새로운 힘과 지표가 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