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한국타이어 국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타이어 개요
한국타이어의 당기순이익
타이어산업의 특징
중국타이어 시장의 특징
중국 시장 초기 진입 과제
중국시장 진출전략
포드사의 한국타이어에 대한 평가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4P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한국타이어의 시장점유율 1위
한국타이어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한국타이어의 해외 모터스포츠 현황
결론
본문내용
1. 한국타이어 개요
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로 출발
1968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
1973년 일본 요코하마고무(주)와 기술제휴
1994년 ISO 9001 품질시스템 인증을 획득
2001년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System 본격가동
2002년 ERP를 통한 Global 통합 작업 가속화
2003.6 한국타이어와 미쉐린그룹 전략적 제휴 체결
2003.12 업계 최초 수출 7억불 달성

2004년 12월말 총자산 1조 8896억 원
매출액 1조 8558억 원 당기 순이익 1660억 원
미국,영국,독일,일본,호주,중국 11개 법인과 5개 지점,7개 사무소, 유럽에1개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음

전사적 자원관리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주문에서 제품출하까지의 일련의 공급사슬과 관리회계, 재무회계, 인사관리 등을 포함한 정보시스템
참고문헌
출처- HANKOOK TIRE 2004년 1분기 ppt 실적 참고( 2004년 1분기 실적: 국내기관투자자 미팅 )- HNAKOOK TIRE 홈페이지 or 게시판 참조( 회사소개, 회사연혁, GLOBAL OE, 모터스포츠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참조- KBS 신화창조의 비밀 참조(2004년 10월 8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타이어 산업이란 1-2. 타이어 업계 동향 1-3. 한국 타이어 현황 1-4. 금호 타이어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목표 2-2. 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의 전략2-4. 주무기2-2.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1. 상황분석 1) 타이어 산업이란 타이어 산업은 자동차산업, 화학 산업과 연관 산업으로서 막대한 설비 투자가 소요되는 자본집약적 장

  • 모의투자증권시장론
  • 한국타이어0.0038760,000,000 0.09 7국민은행0.0000650,000,000 0.07 8삼성증권0.0000345,000,000 0.07 9현대모비스-0.0005825,000,000 0.04 10신원-0.001715,000,000 0.02 합계 0.04299670,000,000 1.00 15장(뒷장)에서 설명 – Click!평균수익률에 근거하여 임의로 결정평균수익률의 순위Why 670,000,000 ??10억 중 3.3억은 무위험자산으로서 만기 3년의 국고채에 투자(수익률 : 4.81%)우리는 위험선호형의 투자자로서 적극적 투자전략을 계획 First PortfolioFirstPortfolio평균수

  • [마케팅전략] 한국타이어의 마케팅전략과 국제 진출 전략
  • 목 차1. 한국타이어 소개1)개관2)회사연혁3)Enjoy Driving&Driving Emotion2.타이어 산업분석3. 한국타이어 분석 1)전략 분석2) Five Force Model3)T-Station4. 국제화 전략1)미국2)중국3)유럽5. 결론1. 한국타이어 소개, 분석 1) 개관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시장을 금호타이어와 거의 양분하다시피하고 있는 대표적인 타이어 제조업체이다. 46%로 국내 타어어 시장 점유율 1위이며 세계 타이어 제조업체 7위로 글로벌기업으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중국법인

  •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에서 쓰이는 이동 전화 방식이다. 이 두 시장의 비율을 살펴보면 2:8정도라고 할 수 있다. CDMA가 전 세계 시장의 20%를 차지하고 GSM가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한다. 한국은 CDMA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 CDMA 시장의 대부분은 미국과 한국 정도로 보면 된다. GSM 방식의 휴대전화 시장에서의 점유율 1위가 노키아이다. GSM방식의 노키아는 노키아 글로벌 제품을 이 방식의 차이로 인해 들여올 수가 없었고 전략적 제휴를 통해 들여오게 된 것이다. 따라서 CDM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