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코카콜라 뉴코크의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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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코카콜라에 대하여
2.뉴코크의 실패
3.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4. SWOT 분석
5.대안 및 시사점
본문내용
‘콜라’ 하면 어느 브랜드가 생각나십니까?
‘코카콜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기업이념

- 사업의 근간 :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
- 코카콜라의 사업의 핵심 : 코카콜라 브랜드.
- 비알콜 음료시장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
- 우리는 세계최고의 마케터가 된다.
- 현지시장에 맞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
-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기업으로서 앞장선다 .

CEO 소개 : 고이주에타 (1980년 당시)

아바나 설탕공장 소유주의 아들
화학기술자로 입사 후(20달러, 주식 100주), 20년 후 회장.  
‘뉴코크 혁명’ 실패 속에서 성공을 건지는 경영자   
- 맛 보다 중요한 감정의 끈   
- Best of best  
- 110세의 젊은 브랜드, 최고의 안착.   
내실을 기하면서도 공격적인 경영
4] 81년 코카콜라 자산 : 50억 달러
97년 자산: 1500억 달러 (7100% 주가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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