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조사의 배경 및 목적
Ⅰ. 본 론
1.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2.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
3.코카콜라 社의 성과
4.경쟁사 분석
Ⅰ. 결 론
1.코카콜라 社의 문제점 개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들어가며
뉴 코크(New Coke)의 실패 사례
20만 명에 달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맛 테스트(블라인드 테스트)
조사자 중 60%가 기존 제품보다 신제품이 낫다고 평가
52%는 펩시 콜라 보다 더 맛있다고 평가
조사에 대한 확신으로 New Coke의 출시
기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적 반응을 측정하지 못함
New Coke의 실패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수가 아닌 소비자들과 강한 심리적 연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됨

.
.
1. 조사의 배경
코카콜라 = 음료수 회사 ?
1%의 비밀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회사
펩시 社의 성장에 따른 위협

Why Coca – Cola ?
코카콜라 社의 문제점 발견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 도출

.
.
.
.
3. 향후 전망
코카콜라 社의 100년 아성이 무너짐
만년 2위 였던 펩시 社의 추월
이는 펩시 社의 경영 전략 차별화에서 예고된 것임
코카콜라 社에게 필요한 것은 “사고 방식의 전환” 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진짜 간단하게 되어잇어서 위에 본문내용에 잇는 내용이 전부다.... 헐..
    머라 설명좀 되어잇는줄알고 구입햇더니.실망입니다.
  • lovemiy***
    (2007.07.05 04:46:03)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