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소비자 행동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비자 행동론
[집단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소비자행동에 대하여]
Ⅰ. 서론
16장에서는 구전효과와 그 과정, 그리고 그것의 응용한 전략들을 알아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소문에 관한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과 구전효과를 이끌어 내기위해서 기업들이 펼친 마케팅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 - 소문
ex)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1978년부터 시작된 햄버거에 벌레 고기가 들어가 있다는 소문으로 81년까지 매출이 30%가 떨어지는 위기를 맞이했다. 자본주의의 상징이던 맥도날드의 매출은 곤두박질치고 회사 측에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공식 부인했으며 과학적으로 입증해 보이기도 했다. 심지어 일부 매장에서는 ‘우리 매장 햄버거에는 지렁이 고기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써붙이기도 했다. 그리고 본사 차원에서는 벌레고기를 사용하여 햄버거를 만들면 파운드당 5~8달러가 들기 때문에 소고기를 사용할 때의 1달러보다 유지비가 많이 든다고 광고까지 하였다.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응용
(1) 제품 시용을 통한 구전의 조장
ex) DHC
마케터들은 자회사 제품의 시용을 통해 그 성능과 품질을 고객에게 알려 그 고객이 제품에 대해 만족하고 또 그 주변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구전효과를 노린다.
제품 시용의 사례로 DHC를 들 수 있다. 특히 DHC는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앞에서 책자와 함께 클렌징, 썬블럭, 리무버오일 등 다양한 제품들을 무료로 나누어주고 있다. 이는 고품질의 제품인 DHC를 여대생들이 사용하게 해봄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알리고 구매를 이끌어내고자 함이다.
그리고 월별 신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고 만원의 행복 등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광고와 촉진을 통한 구전의 조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