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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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연혁
2) 조직도
3) 비전


2. 마케팅전략
1) 4P 전략
2) STP 분석
3) Click and Mortar 전략
4) 마케팅전략 분석



3. 결론 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롯데닷컴(www.lotte.com)은 롯데 백화점, 롯데 마그넷,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등의 실물 유통망과 롯데의 인터넷 사이트인 ‘헬로우 서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 2000년 2월에 오픈한 인터넷 쇼핑몰이다.
온라인 비즈니스 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간 온라인 쇼핑몰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 2000여 개에 달하는 종합쇼핑몰과 전문쇼핑몰이 운영되고 있다.


1) 연혁
2000년 1월 법인설립(1월6일, 설립자본금 50억원, 액면가액 5,000원)
2000년 2월 영업개시(2월1일)
2000년 2월 (주)대홍기획으로 부터 인터넷사업부문 인수
2000년 5월 점포연동형 EC서비스 전개(세븐일레븐 연계 배송)
2000년 6월 사이트통합 (Hello2000 프로젝트 中 1차 Front Office 통합)
롯데백화점, 종로서적 등 단위 몰 연합에서 롯데닷컴 단일 몰 체계
2000년 8월 특판 B2E사업 개시(B2E몰, 기업특판 영업)
2000년 8월 Brand 구축을 위한 TV광고 개시
2000년 9월 자본금 증자 148억원 (자본금 50억원→198억원)
2000년 9월 중고자동차 판매회사인 오토큐브(주)에 3억원(지분율 4.6%) 출자
2000년 9월 무선인터넷사업 관련 회사 (주)모비도미에 2억원(지분율 6.7%) 출자
2000년10월 전자상거래 통합시스템 구축 (Hello2000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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