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dell컴퓨터(델컴퓨터)의 마케팅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

Ⅱ. Dell컴퓨터의 인터넷 마케팅 사례
1. Dell컴퓨터의 소개
2. STP전략
3. SWOT분석
4. 마케팅믹스
5. 그 밖의 경쟁우위 전략
6. Dell컴퓨터 마케팅 성공의 총괄적 정리

Ⅲ. 결론 (Dell컴퓨터의 전망)
1. Dell컴퓨터의 미래전략 모색
2. 인터넷 마케팅의 총괄적인 발전방향

본문내용
. 서론

1. 선정동기

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우리사회의 많은 영역에서 디지털 구조를 발견 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이란 매체는 날이 갈수록 그 중요도나 의존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동시에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는 우리 생활에도 큰 변화를 주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그 사용자 수가 증가함으로써 수많은 기업들이 인터넷마케팅을 이용한 수익창출을 꽤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욕구 역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즉 인터넷의 등장은 하나의 제품 판매와 마케팅과정에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고, 기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그리하여 우리 계명대학교 뿐 만이 아닌 거의 모든 대학들은 인터넷마케팅이란 과목을 별도로 수업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19조는 ‘E-마케팅’이란 과목명에 발맞춰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리하여 여러 번 회의를 거친 결과 나온 것이 Dell컴퓨터이다.
참고문헌
▶www.ap.dell.com
▶현대 경제 연구원 Prime Business Report
▶LG주간 경제 567호 ‘e-SCM 의 성공적 실행전략’
▶박명호, 한장희, 김상우, 백운배(2005), 『인터넷 마케팅』, 명경사.
▶매경이코노미, 매일경제 등 인터넷 기사 글
▶각종 인터넷 자료 활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죠으,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lrh***
    (2010.04.22 21:49: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입니다. 추천합니다
  • joonsan***
    (2009.05.10 23:32:51)
회원 추천자료
  • 델 DELL의 성공전략
  • 목 차1. 기업소개■ DELL 소개■ 연혁■ CEO의 경영원칙2. DELL 컴퓨터의 성장과정3. DELL의 성공■ DELL의 E-비즈니스 전략■ DELL의 경영방식■ DELL의 경쟁우위4. DELL의 시련과 변화■ DELL의 시련■ DELL의 변화5. DELL의 나아갈 방향과 우리 조의 의견1. 기업소개■ DELL 소개DELL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서,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

  • [마케팅원론]포지셔닝 4대전략에 관한 사례조사
  • 전략이다. 즉, 시장에서 새롭고 빈 공간인 틈새를 찾아내어, 자신이 그 틈새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든가, 아니면 기존의 잣대가 아니라 시장을 구분하는 새로운 잣대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인식을 전환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아래에 국내 라면 업체들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농심신라면은 현재까지 10 여 년이 넘도록 부동의 1위를 고수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면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사나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전략경영] 델의 실패전략
  • 전략경영론-Dell의 실패전략 목차Ⅰ. 기업소개 1-1. 선정동기1-2. 델소개Ⅱ. 델의 전략소개 Ⅲ. 델의 실패전략 이유 Ⅳ. 시사점1. 델의 앞으로의 과제 부 록 참고자료 1. 선정 동기사실 기업 선정을 컴퓨터회사 델을 정하고 나서 한참을 망설였습니다. 델은 누구나 아는 성공한 기업이며, 수많은 경영전략을 통해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또한 그전략 또한 아주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는 제가 델의 실패전략을 발표한다고 하

  • [마케팅관리]관계마케팅의 정리 및 고객만족과 CRM&e-CRM
  • 마케팅 관계마케팅의 정의관계마케팅의 특징관계마케팅의 효과관계마케팅의 적용대상관계마케팅의 실천단계II. CS (고객만족)고객만족의 정의고객의 요구사항고객의 기본요건고객만족도III. CRM 과 e-CRM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CRM의 특징e-CRM의 전략적 정의CRM과 e-CRM의 비교e-CRM의 운용목적 사례 1 Harley-Davidson 사례 2 SIA(싱가포르항공) 사례 3 예치과 사례 4 롯데호텔 사례 5 Dell-컴퓨터 사례 6 삼성의료원 사례 7 하나은행 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