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휴대폰 산업분석(모토로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학] 휴대폰 산업분석 (모토로라 사례)
시작하며..
1. Global Cell-Phone Industry
2. Motorola?
3. 모토로라의 위기
4 모토로라의 위기대처 방법
5. 리 엔지니어링
6. 벤치마킹
7. 아웃소싱
8. 위기극복후의 모토로라
9. 모토로라의 내부/외부 분석
10. 모토로라의 미래
References
본문내용
시작하며..

21세기 정보통신산업은 급속한 인터넷의 성장과 이동 무선통신의 발전에 대응해야하는 기술적 당면과제를 맞이하고 있다. 유선통신에서는 가입자망의 초고속화 기술화와 더불어 High Speed 네트웍의 진전, 무선통신에서는 이동무선통신의 Terminal Mobility, Personal Mobility, Service Portability를 추구가 중요한 기술발전의 방향이 되고 있다. 특히 유선통신에서 시작된 인터넷이 무선과 결합하면서 무선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서비스 시장을 형성하고, 이동통신에서는 2세대인 셀룰러와 PCS 이후 3세대인 IMT-2000으로 진화하면서 향후 멀티미디어통신을 기반으로 4세대 통신을 위해 본격적인 광대역 통신(Wideband)을 위한 기반기술개발 시대에 접어들고 있으며, 2005년도 이후에는 수백 Mbps급 초고속 전송속도 기술 발달로 정보통신시스템 기술개발은 Broadband가 주류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추세에 유․무선통신의 부품 기술동향은 집적화를 통한 다기능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SDR과 같은 칩셋의 고밀도화 및 소형화의 큰 기술적 흐름을 타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ADSL로 대표되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의 급증과 CDMA에 기반을 둔 이동통신시장의 급속한 신장이 디지털 정보화사회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초고속인터넷의 대성공과 달리 이동통신서비스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로의 발전을 모색하는 초기단계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KINX2004107581 문헌 “국내 휴대폰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경종민 [IT의 미래], KAIST PRESS 2004. 3
전자산업연구소, [휴대폰 세계수요 예측], 한국 전자산업진흥회, 2004. 3
전자부품연구원, [휴대폰 등 4개 업종 한 • 중 기술 경쟁력 분석]
한국 산업기술 재단, 2004. 2

1. Elkin, Tobi and Hughes, Laura Q. “Motorola cuts global budege $ 250 million”, (cover story), Advertising Age, 03/26/2001, Vol. 72 Issue 13, p1-42
2. Wasserman, Todd, “Motorola’s new groove,” Brandweek, 7th May 2001, Vol. 42. Issue 19. pp. 1-2
3. Bloom, Jonah. “Motorola wins by involving marketing in development”, Advertising Age, 5/26.2003
4. Crockett, Roger O. “Motorola’s Galvin shakes things up-Again,” www.businessweek.com, 28th May 2001.
5. Dean Takahashi. “Zander takes on Motorola challenge,” www.siliconvalley.com, 17th December 2003
6. Einhorn, Bruce: Roberts, Dexter and Crockett, Roger O. “Winning in China,” Business Week. 27th January 2003, Issue 3817, pp. 98-100.
7. Burrows, Tracy. “Motorola rebrands service center,” www.itweb.co.za, 12th January 2004.
8. Lash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의력 개발과 기업경영] 삼성전자 핸드폰
  • 분석과 Life Scene에 기반한 컨버전스 단말이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사양 정의, 폼팩터, 가격대 등을 종합적으로 조합, 포지셔닝할 필요가 있다.Scene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수요 특성Life Pattern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적용 사례Mass Market에서의 미래 휴대폰 제품군 유형틈새 시장(Niche Market)에서의 미랴 휴대폰 제품군 유형4. 디자인의 대두 모바일로 표현되는 디자인+테크놀로지 최적의 컨버전싱, 휴대폰모바일로 표현되는 모든 테크놀로지의

  • [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 휴대폰 시장을 뒤집어 놓은 테스티 모니얼 광고“ 제품의 품질은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국내 대부분 시장을 장악한 모토로라와 경쟁가능한 수준이었으나 소비자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은 철저한 분석하에 광고/판매전략으로 정면 돌파 시도” - 대부분 모토로라가 지배하고 있던 휴대폰 시장을 삼성전자가 뚫고 들어가기위해 세운 모토이다.성능은 모토로라에 비해 우수하였으나 시장수요자들의 뿌리깊은 외제브랜드선호와 국산제품 품질에 대한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의 블루오션
  • 사례분석- 민들레 영토, 영철street버거, 덴티큐Ⅲ 결론Ⅰ 서론 산업구조가 복잡 다양해지고,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요구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면서, 현대의 경영자들은 어느 분야에 있든지 치열한 경쟁 상황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특히 최근 10년간 급속도로 발전해 온 정보통신 분야의 경쟁 상황은 기존 경영학에서 말하는 지속가능한 경쟁우위가 과연 가능한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 까지 한다. 2005년, 모토로라에서 초경량 휴대폰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휴대폰 시장의 최대 화두 노키아의 아성 vs 삼성의 도전!!【분석사례】삼성폰 佛서 노키아에 압승 속보, IT 2003년 11월 17일 (월) 12:00 히트상품 1위등 `베스트10`에 5개 올라 삼성 휴대폰이 프랑스 시장에서 세계 1위의 이동전화 생산업체인 노키아를 제치고 최고 인기 상품으로 부상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GFK가 프랑스의 대표적인 6개 유통업체들의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3/4분기 동안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휴대폰은 삼성전자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사례 : CPU 사업90년대 말에 삼성은 메모리 일변도의 생산구조에서 탈피하기 위해, 미국의 DEC 사와 손잡고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장에 뛰어 들었었다. 당시 PC용 CPU는 인텔이 독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High-end 시장인 서버 시장에 뛰어 들려고 한 것이다. 하지만 정확한 시장 분석도 하지 않고, 메모리 반도체처럼 결국 속도만 빠르면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속도경쟁을 벌였다. 속도를 원하는 만큼 못올렸음은 물론, 서버 시장에서는 속도 보다는 안정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