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B2B와 B2C 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B2B 기업인 아이마켓코리아와
B2C 기업인 인터파크의 성공사례를 담은 레포트 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자료를 담았습니다.
학교 제출시 A+을 받았던 자료이고 예전에 올려 인기있던
자료를 다시 수정해서 올립니다.
- 목차
-
1. B2B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동향
2. 전자상거래 모델
3. 기업사례 [아이마켓코리아]
4. B2C 전자상서래의 정의와 동향
5. 기업사례 [인터파크]
- 본문내용
-
B2B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동향
거래주체인 기업과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으로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세계 B2B 시장은 2003년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규모의 10배인 1조 3천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B2C is not, B2B is hot❞이란 말이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의 흐름과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다고 하겠다.
한편, 메릴린치는 최근
❝인터넷 혁명은 B2B 활성화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어 경제 전반에 걸쳐 산업혁명에 버금가는 충격과 영향을 미칠 것❞
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냈다.
그 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까지 B2B 기업의 시가총액은 최고 8조 달러에까지 이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특히, 월마트, 시어스 등 유통업체는 물론 다임크라이슬러, 포드 같은 구(舊)경제 핵심기업들이 속속 B2B 시장에 참여하면서
성장속도는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아이마켓 코리아, 인터파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