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France Telelcom의 정보시스템과 현재,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France Telecom의 경영환경 -------------------------
1. 국제적 변화요소 ------------
2. 국내적 변화요소 ------------
Ⅱ.France Telecom의 사업분야/기본전략 --------------
1. France Telecom의 사업분야 ------------------------
2. France Telecom의 기본전략 ----------------
Ⅲ.France Telecom 과 Sun Microsystems 제휴 --------
1. 통신사업자들의 전략적 제휴 ---------------------------
2. France Telecom의 통신망 --------------------
Ⅳ.France Telecom 의 Intranet Hosting Service ------------
1.Intranet Hosting Service ----
2. France Telecom의 Buyer's Network Service(FTCommerce) ------
Ⅴ.France Telecom의 사업성과 -------------------
1. 새로운 시장의 개척 -------------
2. 새로운 고객의 확보 -------------
Ⅵ.France Telecom의 현재와 향후전망 ------------
1. France Telecom의 현재 --------------------------------
2. France Telecom의 향후전망 --------------------
- 본문내용
-
Ⅰ. France Telecom의 경영환경
1. 국제적 변화요소
(1) EU(유럽공동체)의 발전/통합을 위시한 전 세계적인 시장개방 추세
현재 정치/경제적인 면에 있어서까지 범유럽 통합체제를 구축한 EU는 경제적인 면과 관련하여 각종 기업환경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 중에서도 정보통신분야는 1992년 Maastricht조약에서 범유럽통신망(Trans-European Network) 구축과 최우선 협력분야 지정 등을 합의한 이후 본격화되었다. 뒤이어 통합시장내 경쟁환경 구축, 네트워크 접속과 요금의 표준화, 규제완화 등의 조치가 이루어졌고, 1997년 Bonn회의에서 WTO체제 등 세계적인 추세에 맞물려 범세계적 통신구축망 실현과 전자상거래의 촉진협약을 체결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하여 정보통신 사업자의 경영환경이 자국위주의 비 경쟁적 경영환경에서 단기적으로는 EU내, 장기적으로는 전 세계적인 자율경쟁체제로 변화되었다. France Telecom 또한 기존시장의 유지/발전은 물론이며, 신규 서비스 시장을 선점 할 수 있고 그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universal하며 transparent한 통신망구축과 서비스제공 경쟁에 뛰어들 수밖에 없게 되었다.
(2) 90년대 후반의 B2C몰락과 B2B부상
1990년대 중반 Yahoo!, Amazon 등의 성공을 기점으로 B2C(Business-To-Consumer) 닷컴(Dot- Com) 형태의 E-Business가 폭발적인 성장/호황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장기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상당수의 닷컴기업들이 확실한 수익을 내지 못하면서 1990년 후반
- 참고문헌
-
논문/서적
김병근(1996), "프랑스와 독일의 통신시장 현황과 통신법 개정의 주요 내용", 정보통신정책, 제8권20호 통권174호, PP.1-20
김진기(2000), "France Telecom의 Orange 인수와 시사점", 정보통신정책, 제12권11호 통권257호 PP.57-62
박은아(1998), "프랑스 미니텔에서 인터넷으로의 전환", 정보통신정책, 제10권10호 통권210호 PP. 46-48
이정성(1998), "France Telecom 신규 네트워크 구축 계획", 정보통신정책, 제10권19호 통권219호 PP. 54-56
황성진(1997), 『유럽통합과 France Telecom의 국제화 전략분석』, 정보통신정책학회(서울)
황성진(1998), 『유럽공동체 및 회원국의 정보통신정책 비교분석』, 정보통신정책학회(서울)
웹사이트
France Telecom Home Page (http://www.francetelecom.com/)
iPlanet Home Page (http://iplanet.com/)
Sun Micro Systems Home Page (http://www.sun.co.kr/)
기 타
인성정보시스템 (WWW.insunginf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