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France Telelcom의 정보시스템과 현재,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France Telecom의 경영환경 -------------------------
1. 국제적 변화요소 ------------
2. 국내적 변화요소 ------------

Ⅱ.France Telecom의 사업분야/기본전략 --------------
1. France Telecom의 사업분야 ------------------------
2. France Telecom의 기본전략 ----------------

Ⅲ.France Telecom 과 Sun Microsystems 제휴 --------
1. 통신사업자들의 전략적 제휴 ---------------------------
2. France Telecom의 통신망 --------------------

Ⅳ.France Telecom 의 Intranet Hosting Service ------------
1.Intranet Hosting Service ----
2. France Telecom의 Buyer's Network Service(FTCommerce) ------

Ⅴ.France Telecom의 사업성과 -------------------
1. 새로운 시장의 개척 -------------
2. 새로운 고객의 확보 -------------

Ⅵ.France Telecom의 현재와 향후전망 ------------
1. France Telecom의 현재 --------------------------------
2. France Telecom의 향후전망 --------------------
본문내용
Ⅰ. France Telecom의 경영환경
1. 국제적 변화요소
(1) EU(유럽공동체)의 발전/통합을 위시한 전 세계적인 시장개방 추세
현재 정치/경제적인 면에 있어서까지 범유럽 통합체제를 구축한 EU는 경제적인 면과 관련하여 각종 기업환경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 중에서도 정보통신분야는 1992년 Maastricht조약에서 범유럽통신망(Trans-European Network) 구축과 최우선 협력분야 지정 등을 합의한 이후 본격화되었다. 뒤이어 통합시장내 경쟁환경 구축, 네트워크 접속과 요금의 표준화, 규제완화 등의 조치가 이루어졌고, 1997년 Bonn회의에서 WTO체제 등 세계적인 추세에 맞물려 범세계적 통신구축망 실현과 전자상거래의 촉진협약을 체결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하여 정보통신 사업자의 경영환경이 자국위주의 비 경쟁적 경영환경에서 단기적으로는 EU내, 장기적으로는 전 세계적인 자율경쟁체제로 변화되었다. France Telecom 또한 기존시장의 유지/발전은 물론이며, 신규 서비스 시장을 선점 할 수 있고 그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universal하며 transparent한 통신망구축과 서비스제공 경쟁에 뛰어들 수밖에 없게 되었다.
(2) 90년대 후반의 B2C몰락과 B2B부상
1990년대 중반 Yahoo!, Amazon 등의 성공을 기점으로 B2C(Business-To-Consumer) 닷컴(Dot- Com) 형태의 E-Business가 폭발적인 성장/호황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장기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상당수의 닷컴기업들이 확실한 수익을 내지 못하면서 1990년 후반
참고문헌

논문/서적
김병근(1996), "프랑스와 독일의 통신시장 현황과 통신법 개정의 주요 내용", 정보통신정책, 제8권20호 통권174호, PP.1-20
김진기(2000), "France Telecom의 Orange 인수와 시사점", 정보통신정책, 제12권11호 통권257호 PP.57-62
박은아(1998), "프랑스 미니텔에서 인터넷으로의 전환", 정보통신정책, 제10권10호 통권210호 PP. 46-48
이정성(1998), "France Telecom 신규 네트워크 구축 계획", 정보통신정책, 제10권19호 통권219호 PP. 54-56
황성진(1997), 『유럽통합과 France Telecom의 국제화 전략분석』, 정보통신정책학회(서울)
황성진(1998), 『유럽공동체 및 회원국의 정보통신정책 비교분석』, 정보통신정책학회(서울)


웹사이트
France Telecom Home Page (http://www.francetelecom.com/)
iPlanet Home Page (http://iplanet.com/)
Sun Micro Systems Home Page (http://www.sun.co.kr/)


기 타
인성정보시스템 (WWW.insunginf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 기업조직구조] 기업별 산업구조별 조직구조분석(한진,유한킴벌리 비교)
  • 현재 우리나라 택배시장은 대한통운, 한진택배, 현대물류(이후부터는 빅3사라 칭하겠음)가 약 3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 빅3사는 물류정보시스템업소/취급소 등을 확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유명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점유율 증가를 가속화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중소 택배업체들의 시장진출 증가, 일본 택배업체들의 국내 진출 모색, 그리고 퀵서비스와 같은 관련업체들의 증가 등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시스템의 특징에 해당하지 않는 (Bar Code)것은?① 바코드 스캐너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므로 데이터 입력이 복잡하다.② 바코드는 입력시 각각의 문제를 자체적으로 검사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어 에러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③ 바코드는 현재 이용되고 있는 모든 프린팅 기법을 사용할수있다.④ 바코드는 많은 부분이 훼손되더라도 데이터 입력시 지장을주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85 다음 중 의사결정과정상 나타나

  • [경영정보시스템] DHL 전용전산망(DHLNET)에 대해서
  • 향후전망물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아프리카와 러시아를 비롯한 중앙아시아 지역의 물류거점의 선점 확보.중앙아시아 지역과 동부 유럽지역들은 국영 기업 위주의 시스템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으로 현재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차원에서 국영기업을 민영화하는 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물류에 관한 시스템 또한 민간 기업 쪽으로 이양될 가능성이 크다. 이로써 새로이 창출되어지는 물류 수요를 DHL사에서는 물류 기업으로서의 선점의 효과를 노릴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전자사례를 통한 MIS분석
  • 정보기술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시스템 구조를 가진 시스템이다. ERP의 특징은 파라메터 설정에 의한 시스템에 유연성 부여, 교육과 컨설팅 중심의 시스템 구축으로 성공률 향상, BPR을 수행하여 시스템 구축, 최신의 IT기술을 채용한 기업정보시스템, 차이분석에 의한 기능 추가, 산업별 특화별솔루션 제공 등 이 있다. 삼성은 이 ERP에서 출발 SCM기법을 추가하여 성공적으로 도입 되었다. SCM은 공급망관리 시스템으로 판매부문에서 현재 어떤 물건이 얼마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정보시스템(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수업을 듣고 있다. MIS 수업을 통해 오늘날의 e-business 환경에 기업들이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에 관해 다각도로 배워나가고 있다. 그런데 보험론의 기말과제를 준비하면서 그렇다면 보험회사들은 지금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고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 현재의 경영전략 중 가장 중요하다는 고객에 초점을 맞춘 CRM 전략의 보험사들의 적용현황과 인터넷 시장에서의 보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