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2B의정의
B2B 성공사례
시스코코리아(www.cisco.com)
오라클(www.oracle.com)
B2B 실패사례
코비신트(Covisint)
B2B 성공요인
1. b2b 브랜드와 b2c 브랜드의 차이를 정확히 이해
2. 파생 수요를 포함한 가치 사슬 전체를 고려.
3. 기업 브랜드의 선 명확화
4. 고객사의 고객이 소비자일 경우 요소 브랜드 활용
5.필요시 유통업체와의 협력 실시
6.장기적이고 일괄된 브랜드 마케팅 수행
결론 (향후전망)
- 본문내용
-
B2B 성공사례
포스코(www.posco.co.kr)
포스코는 1968년에 창립되어, 현재 2800만톤 규모의 조강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포항제철소 270만평, 광양제철소 450만평의 대지에서 열연, 후판, 선재, 냉연, 전기강판,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 등을 생산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철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e-business 분야에서 포스코의 생산제품과 관련하여 on-line으로 모든 업무를 지원하고 있어서, 포스코 사이트의 e-business 컨텐츠에서는 e-sales, e-procurement, 고객지원 을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국내 철강 B2B를 대표하는 사이트로서, 제품의 On-Line 판매 및 운송사의 Bidding은 물론 고객사와 POSCO간 완벽한 Supply Chain을 형성하였다. 즉, 고객사의 구매계획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주문 투입에서 생산출하/인도 예정정보를 Real Time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e-Sales는 한국을 대표하는 철강판매 포탈 사이트를 지향하여, 철강 비즈니스맨, 철강 전문가 그룹, 주주, 고객 그리고 기타 철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해 철강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국내외 철강정보, 일반 경제정보, 생활정보 그리고 레저정보를 망라한 철강 종합 Contents Center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시스코코리아(www.cisco.com)
시스코코리아 웹사이트에서는 비즈니스 전략 및 네트워크 솔루션을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코리아 웹사이트의 주요 컨텐츠로는 비즈니스 전략 & 솔루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