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삼성SDS 평가시스템 S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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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삼성SDS 소개

2. SPAS ( SDS Professional Appraisal System)란?

3. 성과평가제

4. 역량평가시스템

5. 평가시스템 운영

6. SDRS(SDS Professinal Requital System)

7. 결론 및 향후과제
본문내용
1. 서론 - 삼성 SDS 소개

삼성 SDS는 시스템 통합, 패키지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컨설팅, 데이터센터 서비스, 정보기술교육 서비스 등의 사업영역을 바탕으로 국내 SI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회사이다. 그룹 VISION으로 ‘2010년 전 세계 IT서비스 업체 중 상위 10위안에 랭크되는 기업’이라는 모토를 기초로 하여 산업의 정보화, 정보의 산업화라는 미션을 달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인력규모는 약 7,000명으로서 2005년 기준 매출규모 1조 7,040억, 당기순이익 623억의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가장 존경받은 기업인' 상(英 Teleos) 'Asian MAKE'상을 2년 연속 수상('04) 하기도 하였다. 전체 직원의 91%가 대졸이상의 고학력 소유자이며 전사원의 60% 이상이 국제공인자격증(MCP, OCP, SAP, SCIP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해외근무 106명, 현지채용 509명을 구성하고 있다.


2. SPAS ( SDS Professional Appraisal System)란?

삼성 SDS의 평가시스템인 SPAS 는 가치 경영에 기초한 조직 문화의 정착을 위해 만들진 것으로 각 부서와 업무의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SDS 고유의 맞춤형 평가 제도이다. 직원 모두가 목적의식을 가지고 나에게 있어 높은 성과란 무엇인가를 항상 염두에 둘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수행하는 습관을 정착 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평가 제도를 통하여 형식 제도를 타파하고 성과에 따른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여 성과 지향의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 구축 배경

SPAS는 가치 경영을 가능하게 하는 조직 문화를 세우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 SDS는 목표인 Global e-partner 2010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사원,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서는 조직 문화 내에 회사의 경영 철학인 가치 경영에 기초한 프로페셔널리즘을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 고객 지향적, 스피드 경영, 다양성 수용, 활성화된 커뮤니케이션, 팀웍 강화, 성과지향 등의 요소를 배양시켜 조직 내에 뿌리내리게 함으로써 프로페셔널리즘을 강화시키려 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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