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평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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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삼성SDS 소개

● 최근 성과제도의 흐름

● SDS의 성과평가제도

1. SPAS (SDS Professional Appraisal System) 개요

(1) Professional 평가 제도란 ?

(2) 구축배경

(3) 기본방향

(4) SDS 평가의 운영 목적

(5)SDS 평가체계 요약

2. 업무 특성별 평가모듈 운영

(1) 평가 모듈

(2) 성과 평가 모듈

4. 상시 평가 운영

5. 역량 평가시스템

6. 성과평가 및 역량평가 운영

(1) 평가의 내용

(2) 평가 등급

(3) 평가자 기준

(4) 평가 이의신청 절차

(5) 평가의 발전 과제
본문내용
과거 '고비용. 저생산성. 저부가가치' 시스템에서 '고비용. 고생산성'고부가가치' 시스템으로 전환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 할 것이다.


● SDS의 성과평가제도

1. SPAS (SDS Professional Appraisal System) 개요

(1) Professional 평가 제도란 ?
가치 경영에 기초한 Professionalism의 SDS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각 부문별, 업무특성별로 차별화 된 SDS 고유의 맞춤형 평가 제도이다. 따라서 Professional 평가 제도는 SDS 구성원 모두가 목적의식과 구성원 스스로에게 있어 높은 성과란 무엇인가를 항상 염두에 두고 업무를 수행하는 습관을 정착시키고 형식주의를 타파하여 이로 인한 회사 가치 향상에 기여한 高성과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당연시 여기는 성과 지향의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평가제도라고 할 수 있다.

(2) 구축배경
2001년 조직문화 혁신활동의 시작으로 위와 같은 평가제도를 구축하기 위해서 포커스 그룹을 인터뷰하고 선진사를 벤치마킹, 전 사원의 의식조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후 인사제도와 의식개혁, 관리관행의 부문별 혁신 활동을 수행했으며 2001년 7월 사업부별 독자 평가체계의 구축을 위한 T/F가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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