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베스킨라빈스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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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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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 소개
- Baskin-robbins international
2.대상국 환경분석
-소비자분석
3.전략방향
-표준화를 바탕으로 한 현지화
4.국제 마케팅믹스 전략
-제품,가격,촉진,유통
- 본문내용
-
1.기업소개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 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1946Robbins teams up with his brother-in-law and competing ice cream store owner, Burt Baskin, to form Baskin-Robbins.
1948After opening six successful Baskin-Robbins ice cream stores, Baskin and Robbins license operations of a store -- giving birth to the concept of franchising in the ice cream industry.
1959First Baskin-Robbins outside of California opens in Phoenix, Ariz., leading the way for Baskin-Robbins to open stores in virtually every state in the United States!
1973The London-based J. Lyons & Co., Ltd. purchases Baskin-Robbins.
1986Baskin-Robbins Incorporated is formed and under its umbrella are two new subsidiaries, Baskin-Robbins USA, Co., and Baskin-Robbins International.
2. 대상국 환경분석-소비자
“1985년 타겟 마케팅의 개념이 없던 한국 시장에 소비자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소비자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구축”
도입기
Target Market = 20대 여성
진입,성장기
직접 시장에 진입한 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를 분석: 10대와 30대 주부가 주로 제품을 구매
실제 구매자 위주로 타겟에 대한 수정이 마케팅 전략도 새로이 수립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현재) 기존 브랜드 로열티, 컨셉 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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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MM전략- 유통
: 프랜차이즈 형태의 매장 유통,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가야만 아이스크림을 구입
*유통경로
- 미국본사에서 향료만 수입
-충북 음성 자체 공장에서 생산
-BR 자사의 전문매장에서 판매
*서비스 수준
- 신선한 제품을 제공
고객이 원하는 양에 따라
그 자리에 직접 담아주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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