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월마트의 성공과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Wal-mart의 성공전략 및 요인
Ⅲ.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
Ⅳ.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
Ⅴ. 결론
- 본문내용
-
2년 연속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월마트이다. 반면 철저한 사전 봉쇄로 무노조 신화를 이어가며 ‘미국의 민간기업 노사 협상 테이블에 앉아 있지만 보이지 않는 대형 괴물’ 취급 받는 회사가 월마트이다. 2006년 기준, 전 세계 매출 순위 1위(3511억달러)를 자랑하는 월마트의 역사는 1962년 샘 월튼(Sam Walton)이 미국 아칸소주의 소도시에 작은 할인점의 문을 열면서 시작됐다. 그후 40년 동안 월마트는 연평균 15%라는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우뚝섰다. 전문가들은 월마트 성장의 비결로 고객제일주의·효율성·경영의 투명성 등을 꼽고 있다.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 참여했던 세계적 투자가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투자회사 버크셔 헤서웨이가 월마트와 순위를 다투고 있는 상황에서도 월마트의 손을 들어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