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지펠과 디오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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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출시상황)

2. 지펠과 디오스의 의미

3. 경쟁 상황 및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MIX

6. 광고 전략

7. 현재 두 제품의 시장점유 상황

8. 지펠과 디오스의 과제

본문내용
연간 200만대의 수요를 보이고 있던 냉장고 수요가 '95년을 기점으로 감소하기 시작했다. 보급률 99%로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한 것이다.
초대형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 대해서는 국내업체 전부가 포기하고 있는 상태였다. 600리터 이상 냉장고에 대한 수요가 '94년 이전에는 거의 없었으나, 95∼6년 국내 호황과 시장개방을 틈타 전체 시장의 6∼7%를 점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초대형 냉장고(side by side 형) 시장의 94∼ 98%를 GE나 월풀이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국내시장에서도 진정한 1위가 되기 위해서는 해외 선진업체들과의 경쟁을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장악할 필요가 있었다.

그 당시 냉장고 시장상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보급률 100% 성숙 포화기, 년간 180-190만대 규모
대체수요 〉신규수요
대용량 400 리터 이상 선호
대용량 고급형 vs 보급형 수요로 양분화 현상
600리터 이상 초대형 냉장고 시장 규모
: 전체시장 7-8% 해외 유명브랜드 GE 및 Whirlpool 이 Market share 95%가량 점유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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