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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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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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기업소개
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
2. 딤채의 연혁
II. 외부분석
1. 고객 분석
1)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2) 생활 방식의 변화
2. 경쟁사 분석
1) 김치냉장고 빅3
2) 삼성전자 ‘지펠’
3) LG 전자 ‘디오스’
3. 시장 분석 (환경 분석)
III. 내부분석
1.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STP분석
3.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IV. 기존 마케팅전략
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
2. 무스탕 마케팅 – 써보고 사세요
3. 언론 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V. 마케팅 전략 제안
1. A/S 제도
2. 고객서비스 만족 강화
3.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4. 광고
<출처>

본문내용
2) 기업사명 목표
(1) 고객중심의 이념(Respect for people)
고객은 우리 모든 기업활동의 초점이다. 우리는 고객중심의 사고와 행동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써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2) 변화와 혁신이념(Dedication to Customers)
변화와 혁신은 우리의 생활 방식이다. 우리는 우리 제품의 가치와 안전성, 제공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우리의 모든 일상 업무에서 항상 우수성을 추구해야 한다.



(3) 인간존중 이념(Change& innovation)
구성원은 회사 제일의 자산이며 우리의 성공은 전적으로 그들이 각자 맡은 분야에서 이룩하는 성과에 달려있다. 우리는 한 팀이며 서로를 신뢰와 존경심으로 대해야 한다.

2. 딤채의 연혁
1) 딤채 탄생 배경

프랑스의 와인냉장고나 일본의 생선냉장고처럼 우리 고유의 음식문화인 김치를 위한 독특한 저장문화는 없을까? 식문화의 발달과 함께 저장문화 또한 발달해 온 프랑스나 일본과는 달리 한국 고유의 음식문화인 김치를 위한 저장문화는 왜 발달하지 않았을까? 주거 문화의 급속한 서구화로 인해 저장장소가 사라져 버린 김치, 이점에 주목한 위니아 만도는 1991년 김치냉장고 개발에 착수했다.
우리 고유의 보관 문화인 독 문화를 발효과학으로 지켜내자는 취지에서 위니아 만도는 우리 고유의 보관문화인 독 문화를 발효과학을 통해 지켜내고자 하였다. 1993년 10월 땅 속 숙성김치의 맛 재현을 목적으로 국내 최초로 김치연구소를 발족시켰다. 김치연구소는 차별화된 김치 맛 재현을 위해 1백만 포기의 김장김치, 총각김치 등 다양한 김치의 숙성 연구를 통해 김치 발효 원리 데이터 베이스화에 성공하였으며, 저장고의 편차 없는 고른 온도 유지를 위한 일체형 저장고 채용, 냉기 보존을 위한 삼부개폐식 구조 저장고에 발효 알고리즘을 프로그램화에 파일럿 모델을 완성하였다.
1995년 11월, 끊임없는 연구 끝에 드디어 세계최초의 김치냉장고가 탄생하다. 개발된 파일럿 모델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하고 초기 완제품에 대해 1백 명의 주부 평가단을 모집하였다. 주부 평가단이 제품을 6개월 간 사용한 평가는 81%의 매우 만족, 19%의 만족이었으며 모든 평가단이 제품 구입을 희망하게 되었고, 이러한 평가를 토대로 딤채(중종 때 김치를 칭하던 고어)라는 이름으로 1995년 11월 드디어 세계최초의 김치냉장고를 내놓게 된다.
참고문헌
<출처>

◦ 딤채 홈페이지 www.dimchae.co.kr
◦ 위니아만도 홈페이지 http://www.winiamando.com/
◦ 삼성 하우젠 홈페이지 http://www.hauzen.com/
◦ LG 디오스 홈페이지 http://dios.lge.co.kr/
◦ 입소문으로 팔아라 [엠마뉴엘 로젠] (해냄사, 2001)
◦ 입소문 마케팅 [히노 가에코 지음] (지상사, 2003)
◦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 [이용찬] (살림, 2004)
◦ 입소문 마케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wordofmouth
◦ 기획과 마케팅을 사랑하는 사람들 http://cafe.naver.com/newplanmarketing
◦ 네이버 뉴스 - “김치 냉장고 ‘대목’에 날선 신경전… ‘각자’ 1등에 비방전 가세’” (2009-11-02)
- “김치 냉장고 ‘맛 기능’ VS ’다용도’경쟁” (2009-10-20)
- 그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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