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Vo 티보 사례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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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5.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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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Q1. 고객에 대한 분석

Q2. 경쟁분석

Q3. Marketing 전략 평가와 제안
본문내용
Q1. 고객에 대한 분석
1999년 기준으로 미국 내 가정에서는 평균 2.4 세트의 TV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는 전화기 보유 숫자보다도 더 크다. 하루 평균 TV시청 시간은 7.4시간이었고 성인의 경우 하루 평균 4.3시간을 TV앞에서 보냈다. 또한 미국의 소비자들은 더욱 큰 TV세트 구매와 향상된 오디오 시스템 구축을 원하고 일상적으로 행해지고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전자제품 구매 의사결정에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친구 혹은 친지, 잡지나 광고, 판매점 직원, TV광고 순으로 나타났다.

TV시청은 수동적인 활동이어서 TV시청에 적극적인 소비자들은 아이러니 하게도 “couch potatoes” 로 불렸다. 이것은 가정 내 불화의 원인이 되기도 했고 “couch potatoes” 들은 집안일에 소홀하고 우울증, 직장에서의 태만 등으로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즉, TV시청에 적극적인 소비자들은 단순히 TV에 중독되고 게으른 사람으로 인식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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