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 TiVo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ase 요약
* Question
1. (i) What factors facilitate its adoption?
1.(ii) What factors make adoption difficult?
1.(iii) Who is best suited for?
본문내용
티보 회사 창시자인 Jim barton and Michael ramsay 는 silicon graphics(3d그래픽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공급자)을 떠나서 홈 네트워크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 생각은 한계에 부딪혔고 연구를 거듭한 끝에 현재의 Tivo의 모습이 갖추어지게 되었다. 1999년 3월 31일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판매에 대한 효율성 증대를 위해 Sony, Philips 와 partnership구축하게 되었다.

Tivo는 사람들이 TV를 즐기는데 있어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그 주요한 기능들을 살펴보면 생방송 도중 play & stop, rewind 기능, 광고 SKIP 기능, EPG (Electronic Program Guide) 기능, Season Pass 기능, Wish list 등을 들 수 있다.
EPG 기능이란, 사용자와 기계와의 인터페이스로서 옵션에 대한 메뉴로 생방송에 대한 옵션과 지금 재생기능을 포함하며 지금까지 저장된 프로그램 접근하여 미리 리코딩 하기로 한 쇼에 대한 예고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비디오 매거진 역할을 해주며 각 방송사들의 쇼케이스를 집합하여 보여줌으로써 화면으로 보는 TV가이드역할을 맡고 있는 것이다.
Season Pass 기능은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로 그들이 좋아하는 쇼를 구체화해서 그 에피소드들을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리모콘의 THUMBS UP, THUMBS DOWN 버튼을 통해 그들이 얼마나 보기를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선택하여 이 프로그램에 대해 저장할 스케쥴을 자동으로 완성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보가 부족하다. 코인을 주기엔 조금 아까운 면이 있다.
  • khol0***
    (2017.10.18 01:18:2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다소 도움이 되었습니다
  • dasom***
    (2011.04.30 17:53:1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저자도 없고 출처도 없고 믿어도 되는 자료인지 모르것네여
  • 00mira***
    (2007.07.10 13:55:05)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PVR(Personal Video Recorder)
  • 연구하는 부서를 두고 미리 준비하고 있지만, 국내 광고계에는 디지털이 쌍방향성과 다채널이라는 개념적인 단어들로만 알려져 있다. 쌍방향성과 다채널에서 벗어나 좀 더 실제적 접근이 필요한 시기일 것이다.2. 미래의 PVR 1) 영상물 전송 : P2P로 활용 가능한 PVR 차세대 PVR은 각각의 PVR들끼리 상호 영상물 전송이 가능하리라고 본다. 본인이 보관하고 있는 영상물을 자기가 주고 싶은 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고 또한 받을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 [ITV광고] ITV광고(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의 의미와 특징, ITV광고(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의 효과, 외국의 ITV광고(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 사례, ITV광고(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의 발전 과제 분석
  • 연구의 틀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인터랙티브 TV 광고에 대한 실증연구는 아직까지 없지만, 미국의 Wink, 프랑스의 TPS, 영국의 BskyB의 Open 서비스의 몇몇 성공사례를 통해서 볼 때, 인터랙티브 TV 광고가 상대적으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Ⅶ. 외국의 ITV광고(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 사례1. 미국의 Wink 서비스미국의 Wink사는 아날로그 TV에서부터 VBI를 이용하여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디지털 케이블과 디지털 위성방송에서 현재 가

  • [광고론] PPL광고의 개념 및 정의, 특징
  • 연구들에 의하면 수용자들은 PPL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attitude)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렇다면 PPL 광고를 통해 얻는 장점은 무엇일까?첫째,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둘째, 비용절감효과가 크다. 셋째, 브랜드 인지도에 효과적이다. 넷째, 전 세계의 영화/드라마 시청자에게 전달 가능하다.다섯째, Win-Win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PPL과 이벤트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된다. 그러므로, PPL 광고는 소품을 특정 회사의 제품으로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연구 인력으로 디지털 STB분야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연구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CAS(Conditional Access System) 장착 기술과 자체 Middleware(부가서비스 구동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 보유 등을 자랑하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원가경쟁력 휴맥스는 미국, 유럽들의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연구개발 비용으로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STB 제품을 개발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자체 생산 팀과 외주 생

  • [정보사회]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분석
  •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나 1991년부터 시작된 World Wide Web(WWW), 즉 인터넷의 네트워크 영향력이 정보의 흐름과 함께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각각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책임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실제로 ‘2008 언론 수용자 의식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론을 주도하고 있는 각종 언론매체에서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네이버가 공중파 방송에 이어 신뢰성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신문, TV, 잡지, 라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