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c소프트 엔씨소프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C소프트 회사
회사개요
기업철학
회사연혁
재무와 주주
게임의 종류

2. 환경분석
외부환경
내부환경

3) SWOT 분석
4) Porter’s 산업구조
분석모델

3. 전략 분석
4P분석
STP분석
해외 마케팅

4. 결론
본문내용
NC소프트 선정이유
이번에 NC소프트를 선정한 이유는 온라인게임 시장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점에서 많은 회사들이 진출을 하고 있다. 이런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가지고, 한국에 온라인게임이라는 큰 시장을 석권한 NC소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이번에 NC소프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상       호 : ㈜엔씨소프트
설  립  일 : 1997년 3월 11일
대표 이사 : 김택진(金澤辰)
자  본  금 : 153,529,363원(2005년 기준)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8 승광빌딩
임  직  원 : 본사 1,259 명 (정직원 기준)
거래소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이전 상장

NC소프트의 게임
현재 NC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게임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리니지, 리니지2, 길드워, 시티오브히어로, 타뷸라라사

기타장르
오토어설트, 던전러너, 아이온, 사커퓨리, 스매쉬스타,
토이스트라이커, 엑스틸, 에스피잼, 퍼즐팡, 젊은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분석1. 4Ps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2. SWOT 분석V. 경쟁사 비교1. NC소프트 소개2. NC소프트 연혁3.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소개4.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5. 블리자드와 엔씨소프트 게임의 인기비결Ⅵ.결론Ⅶ.참고자료I. 기업 선정동기1. e-Sports 탄생의 시초∙ 한국은 1996년부터 인터넷 카페의 등장과 함께 초고속 통신망을 보급하기 시작하였다. 본격적인 IT 인프라의 구축을 불러온 게임은 블리자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 NCSOFT 인터넷마케팅 전략 분석-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인터넷 마케팅 애로사항 4. 해외마케팅 전략-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중국 시장 마케팅 성공요인 및 애로사항Ⅲ. 결론1. 향후 전망 및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1. 연구 목적인터넷 마케팅을 주제로 그 성공요인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인터넷 게임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많은 게임 업체 중, NC소프트는 다양한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동남아시아 진출 현장 2002/07/18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2/08-20대만 온라인 게임 유형별 점유율 2002/09/24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동남아시아 시장상황 2001/12/31프랑스 시장상황(2000)중국 IT 및 S/W 산업현황 및 전망 2001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일본게임시장동향미국게임시장동향대만게임시장동향 NC소프트 IR자료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넥슨 기업방문: 2003년 11월 6일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강점4) 약점5. 총정리외부,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이론 정리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