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10장 표본의 추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표본조사와 전수조사
2. 표본추출과정
3. 표본추출방법의 결정
4. 표본의 크기 결정
- 본문내용
-
1. 표본조사와 전수조사
1)표본조사
전체 조사대상인 모집단내에서 모집단의 특
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일부 대상들을 추출
하여 이들로부터 자료를 수집하고,이를 근거로 전체 모집단의 특성을 추정하는 것
2) 전수조사 (또는 센서스)
모집단내에 포함된 모든 대상들을 조사 하
는 방법
예) 정부에서 5년마다 한번씩 실시하는 전국민인구조사
표본조사를 실시하는 이유
- 모집단내의 대상의 수가 너무 많을 경우 이들을 모두 조사한다는 것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
어떤 경우는 처음부터 전수조사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표본조사는 전수조사보다 오류의 정도가 오히려 작을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