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마케팅조사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1 / 2016.12.22
  • 7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제3장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4장 자료의 수집:서베이
제5장 자료의 수집:실험
제6장 측정과 척도법
제7장 척도의 평가
제8장 표본추출
제9장 결과분석 및 보고
제10장 기술통계와 도수분포
제11장 두 집단 평균비교, 교차분석과 분산분석
제12장 상관관계분석과 회귀분석
제13장 요인분석
제14장 판별분석
제15장 대상 간 유사성 분석기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1) 정의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결정하고 자료수집 방법을 계획하고, 이에 따라 자료를 수집・분석하며, 그 발견점과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과정

2) 의의
마케팅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된다.

2.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조사
1) 전략적 마케팅 과정
- plan -> do -> see
- 상황분석 -> STP -> 마케팅믹스 결정 -> 통제과정

2) 전략단계에 다른 마케팅 조사
- 상황분석 : 기술, 문화, 법, 경제 환경, 경쟁 제품, 진입예상 제품, 시장기회, 성장 가능성, 소비자 특성 분석
- STP(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 시장세분화 변수 확정, 세분화 가능성 파악, 세분시장별 시장 크기, 경쟁구도 분석 및 고객특성 분석
- 구체적 전략수립 : 신제품 시험 마케팅, 상권분석, 수요 잠재력 조사, 광고효과분석, 제품인지도 조사, 점포 이미지 조사 및 제품콘셉트 테스트
- 통제과정 : 매출성과분석, 점포별 매출액 분석, 시장점유율 변화 조사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년 2학기 행정조사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6년 2학기 패션마케팅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야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무역/사무관리1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디자인/관리1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1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1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1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해외 영업/무역/마케팅1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16. 합격자들의 입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18.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0. 자기소개서(영업직/영

  • 2017년 강원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고 있습니다ÿ 국민행복소방정책 평가는 무억인가요? ★★답 변 ⇒ 화재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지난 2010년부터 실시하며,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 소방 전 분야를 평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평가 제도입니다.☞평가 분야는 ①소방행정 ②소방제도 ③방호조사 ④소방산업 ⑤구조대응 ⑥구급관리 ⑦생활안전 ⑧소방장비 8개 분야 42개 핵심 업무다.ÿ 소소심캠페인이란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