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의 이해] APE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PEC의 출범 배경
2. APEC의 목표와 의의
3. APEC의 특징
4. 회원국 현황
5.APEC의 활동
2005 부산 APEC
- 본문내용
-
APEC
APEC(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은 아시아 및 태평양 연안 국가들의 원활한 정책대화와 협의를 주 목적으로 하는 협력체로서, 국제조약에 따라 설치된 정부간 국제기구와는 달리 정부와 민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느슨한 포럼(Forum)" 형태를 지니고 있다.
1. APEC의 출범 배경
80년대 후반 냉전체제의 종식 후 우루과이 협상결과를 낙관하기 어려울 때, 유럽연합(EU)과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의 통합이 가속화되어 범세계주의(Globalism)에 대항한 지역주의(Regionalism)의 입지가 강화되었다. 냉전기간 중 구소련의 팽창을 저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EU의 통합을 용인하였던 미국은 NAFTA 체결을 서두르고, 미국을 배제한 동아시아의 결속방지를 위하여 APEC 태동에도 참여하였다. 또한, 태평양경제협력위원회(PECC), 태평양경제협의회(PBEC)와 같은 민간기구들간의 협력노력이 확대됨에 따라 정부차원에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확산되었다. APEC은 1989년 호주 캔버라에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12개국간 각료회의로 출범했다.(현재 21개국 참여) 1993년, 클린턴 미대통령의 제안으로 매년 정상회의를 개최하게 됨에 따라 역내 최고위급 지역경제협력체로 발전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