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2006년 신입생유치를 위한 무역학과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무역학과는 무엇을 하는 학과인가?
1) 무역학과 연혁과 소개
2) 적성과 흥미
2. 왜 무역학과를 선택해야 하는가?
1) 세계화 시대의 중심이 되는 무역학과
2) 졸업 후 다양한 직업의 통로가 되는 무역학과
3) 취업률 높은 무역학과
3. 전북대학교 무역학과의 장점
1) 학과의 특성상 장점
4. 결론
- 본문내용
-
1) 무역학과 연혁과 소개
무역학과는 한나라와 다른 나라 사이에 발생하는 교역을 이해하고 이에 발생할 수 있는 경제경영상의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연구하며, 이를 사회 일각에서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따라서 이론적으로는 국제 경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정책적 측면에서 보다 합리적인 방법을 연구하며, 실무적 측면에서는 실제 발생하는 무역 거래의 현장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한다. 무역학에서는 요즘 새로운 연구 분야로 후진국 혹은 개발도상국에서 경제 성장은 어떻게 가능한가, 그동안 무역을 통해서 어떤 실과 득이 있었는가를 살펴보는 개발정책학이 떠오르고 있다.
연혁
우리나라는 국토의 협소, 부존자원의 부족, 인구과밀이라는 특수한 여건 하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대외무역에 크게 의존하지 않을 수 없는 경제구조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특수한 여건 하에서 정부는 지난 1962년 제1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을 추진하기 시작하였으며, 동 계획은 한국경제의 산업구조를 고도화시키고 국제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수출지향적인 경제정책을 추진한다는 것이 내용의 핵심을 이어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