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2006년 신입생유치를 위한 무역학과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무역학과는 무엇을 하는 학과인가?
1) 무역학과 연혁과 소개
2) 적성과 흥미

2. 왜 무역학과를 선택해야 하는가?
1) 세계화 시대의 중심이 되는 무역학과
2) 졸업 후 다양한 직업의 통로가 되는 무역학과
3) 취업률 높은 무역학과

3. 전북대학교 무역학과의 장점
1) 학과의 특성상 장점

4. 결론
본문내용
1) 무역학과 연혁과 소개
무역학과는 한나라와 다른 나라 사이에 발생하는 교역을 이해하고 이에 발생할 수 있는 경제경영상의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연구하며, 이를 사회 일각에서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따라서 이론적으로는 국제 경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정책적 측면에서 보다 합리적인 방법을 연구하며, 실무적 측면에서는 실제 발생하는 무역 거래의 현장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한다. 무역학에서는 요즘 새로운 연구 분야로 후진국 혹은 개발도상국에서 경제 성장은 어떻게 가능한가, 그동안 무역을 통해서 어떤 실과 득이 있었는가를 살펴보는 개발정책학이 떠오르고 있다.

연혁
우리나라는 국토의 협소, 부존자원의 부족, 인구과밀이라는 특수한 여건 하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대외무역에 크게 의존하지 않을 수 없는 경제구조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특수한 여건 하에서 정부는 지난 1962년 제1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을 추진하기 시작하였으며, 동 계획은 한국경제의 산업구조를 고도화시키고 국제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수출지향적인 경제정책을 추진한다는 것이 내용의 핵심을 이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 경쟁력 개념의 이해와 강화 전략] 국가 경쟁력 개념의 이해와 강화 전략
  • 위한 적극적 노력 없이는 지속 가능한 선진사회의 토대를 마 련하기 어렵다는 것을 강하게 시사하고 있음. 특히 우리 사회가 선진국 에 비해 현저히 뒤떨어진 고용구조, 양성 평등, 사회복지 부문에서 사회 통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OECD 선진 대열 국가 수준의 균형 잡힌 전방위적 국가경쟁력을 갖추기는 힘들 것으로 판단됨. 오늘날 한국사회의 국가적 목표는 국민소득 2만 불 수준의 선진 사회를 지향하며, 지속 가능한 선진

  • 대학평가통한 대학구조조정과 통폐합의 합리적 방안00
  •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한 지방대 교수들의 노력은 눈물겹다. 교수들이 직접 고교를 찾아다니며 학생 충원을 호소하다보니 고교 교사들의 ‘콧대’도 높아만 간다. 미리 약속을 하지 않고서는 3학년 담임교사나 진학담당 교사를 만나기도 어렵다. 몇 년 전만 해도 입시철에 고교를 찾아다니라고 하면 교수들이 얼굴을 찌푸렸지만 요즘은 사비를 털어 자발적으로 수험생을 유치하러 다니는 교수도 많다. 신입생이 없으면 학과가 없어질지도 모르기 때문.

  • 사회공헌 활동 레포트
  • 2006년 10월 14일 금강모치마을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마을 특산품을 홍보하고 임직원 직거래를 통한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나눔경영, 문화재지킴이, 자매결연으로 개요를 잡은 현대건설의 사회공헌활동은 체계적이며, 그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가고 있어서 기대가 된다. ⑪ S-OilS-Oil은 소외이웃을 돕고, 희생된 소방관원들의 유가족을 후원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행사와 함께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등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을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경영학과 교수) 공연 전문 벤처기업의 성공 요인과 그 활동 가능성 분석 : ㈜PMC 프러덕션 사례 공연예술 경기동향 조사 보고서 – ‘10년 상반기 전망 및 ‘09년 하반기 실적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공연예술협동과정 2009.8 이동운 공연예술산업의 ‘흥행’불확실성 감소를 위한 마케팅 기법 연구 : 피엠씨 프러덕션의 브랜드 확장과 회원제도 활용을 중심으로 이경모 이벤트학 원론2009 공연예술진흥 기본계획 문화체육관광부2009 공연기획∙제작자를

  • [대학마케팅] 숙명여자대학교의 대학마케팅
  • 신입생 감소 추세로 예측② 대학진학생들의 감소추세③ 취업의 중요성 확대로 4년제 대학보다는 전문대 선호 추세④ 한성대학의 이미지▶ 과거 3~5년 전까지만 해도 한성대학을 들어보거나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았음.▶ 지하철 광고나 성북구 마을버스의 광고로 학교를 알림.▶ 타 대학과 비교했을 때 전문대에 비해서 이미지는 좋으나 타 4년제 대학보다는 이미지가 안좋음.⑤ 결 론▶ 입학 지원생에게 활발한 광고,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