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콘솔게임업체의 온라인게임진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7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콘솔게임과 온라인 게임
1) 콘솔게임의 의미와 세대별 게임기 비교
2) 온라인 게임의 의미와 형성배경
2. 게임시장 분석
1)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
2) 대표적인 콘솔& 온라인 게임업체와 전망
3. 콘솔게임 & 온라인 게임분석
1) 콘솔게임의 경쟁력
2) 온라인 게임의 경쟁력
4. 콘솔게임과 온라인 게임 전망
1) 온라인 게임업체의 예상 대응전략
2) 앞으로의 시장 예측
- 본문내용
-
1. 콘솔게임의 의미와 세대별 게임기 비교분석
콘솔이란 각종 시스템에서 주 본체가 되는 하드웨어를 일컫는 말이다. 즉, 게임기와 같은 하드웨어는 콘솔 게임기이며 게임기에서 사용되는 게임 소프트웨어는 콘솔 게임이라고 부르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다 .오늘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콘솔 게임의 대표적인 예로는 Sony사의 PlayStation2(이하 PS2), Microsoft(이하 MS)사의 X-Box, 그리고 Sega사의 DreamQuest(이하 DQ) 등이 있으며 이러한 3 종류의 기기를 흔히들 2.5세대 콘솔 게임기라고 부른다. 원래 몇 세대 게임기란 식의 표현은 Sony사와 Sega사가 각각 PlayStation(이하 PS1)과 SegaSeturn(이하 SS) 발표 시 기존의 콘솔 게임기들과의 차별성, 즉 기존의 16 bit가 아닌 32 bit 그래픽 엔진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화려하며 사실적인 그래픽의 구현을 내세우기 위해 자회사의 제품이 기존의 16 bit 게임기 보다 우월한 차세대 즉 2세대 게임기란 것을 선전하기 위해 만들어 냈다.
그렇다면 PS2, X-Box, 그리고 DQ 등을 3세대가 아닌 2.5 세대 게임기라고 왜 표현할까? 그 근본적 원인은 바로 기계적인 부분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앞에서 거론한 3가지의 게임기들 모두 사용하는 그래픽 엔진이 32 bit로서 이는 기존의 2세대 게임기인 PS1과 SS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물론 PS2와 DQ의 경우 32 bit 그래픽 엔진은 사용하지만 기존의 2세대 게임기와는 달리 그 성능은 64 bit 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