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 프랑스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 3p
2. 연 혁 ------------------------------------- 3p
3. 기업선정이유 --------------------------- 3p ~ 4p

Ⅱ. 본 론
1. 유럽시장진출 배경 --------------------------- 4p
2. 유럽시장 선정이유 --------------------------- 5p
3. 유럽시장 진출준비과정 ------------------------ 5p
4. 프랑스 시장진출 ----------------------------- 5p
5. 제품별로 본 진출단계에서의 상황 및 전략요소 -- 5p ~ 12p

Ⅲ. 결 론
1. 성공요인 ---------------------------- 12p ~ 13p
2. 성 과 ------------------------------- 13p ~ 15p

Ⅳ. 신문보도자료(관련기사) ---------- 15p ~ 16p

Ⅴ. 참고자료(출처) ----------------------- 16p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소개
태평양은 1945년 9월 5일 서울 중구 남창동 남대문 시장 근처에 태평양 화학공업사라는 상호로 창립되었다. 태평양 화학공업사의 주 생산품은 미안수, 구리므 등이었고, 광복과 동시에 시작된 태평양의 화장품사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광복 후 고급 용기와 라벨을 사용한 메로디크림은 태평양 최초의 히트 상품이었으며 이로 인해 순조로운 출발을 할 수 있었다. 그러던 중 1951년 태평양은 ‘All Best Cosmetics'이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ABC’브랜드를 발매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오늘의 태평양이 있게 만든 모태가 된 제품이었다. 이후 태평양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도 줄곧 히트상품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며 화장품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 왔다. 1980년대 초에는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자 생활용품에 진출하여 비듬샴푸인 댄트롤을 성공시켰으며 지금도 치약, 린스, 샴푸 등을 꾸준히 시장에 내놓고 있다. 그러나 한국이 1997년 말에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주력 사업인 화장품의 매출부진과 자금압박 등의 영향으로 회사 전체가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강력한 구조조정과 자구 노력으로 한때 추락했던 주가를 4배 가까이나 끌어올렸고 설화수, 헤라 등의 고수익 중심의 방판제품의 매출에 힘입어 2000년 15.9%, 2001년 22.5%의 외형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외국계 화장품업계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등 매출 1,000억 이상의 브랜드 4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회사이다.

2. 연 혁
○ 창업여명기 (1932~1944) :기술과정성의 화장품 가업 발원

○ 창업기 (1945~1955) : 품질, 기술, 신용 제일주의기업 정신의 태동

○ 성장기 (1956~1967) : 최초와 최고정신으로 장업계 중심에 서다

○ 고도성장기 (1968~1980) : 최초 국민기업으로서 신화창조
참고문헌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
◎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2002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 프랑스 해외진출전략
  • 전략의 검증Where? FRANCE유럽에서 가장 큰 시장화장품 산업에 대한 높은 기술력 획득 가능프랑스가 갖고 있는 안정적인 기업 환경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 프랑스에지속적으로 진출해야 할 필요성SUBJECT : 전략의 검증How?그린필드방식단점장점인수,합병 방식- 현지국의 환영 및 지원- 사업계획 수립 및평가의 상대적 용이성- 시장 다변화에 유리- 시장침투와 사업개시의 신속성- 경영자원의 총체적 인수- 영업 및 재무분야의 시너지 효과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왜 현지화 전략인가
  •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왜 현지화 전략인가?1>아모레 퍼시픽 현황a. 기업소개 및 현황기업 소개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각기 다른 진출 현지화전략 -프랑스와 중국
  • : How Globalization Strategies differdepending on different characteristics of countries-Case study of Amore Pacific in France and China-Table of ContentsIntroductionFrance- 진출 동기- 프랑스 시장 분석- 진출 전략과 결과- 전략 제안3. China- 진출 동기- 중국 시장 분석- 진출 전략과 결과- 전략 제안ConclusionIntroduction기업 개요1945년 태평양이 설립된 후, 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을 하면서 태평양은 지주 회사로 남고 아모레 퍼시픽은 기존 태평양의 주력인 화장품 사업 부문을 넘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 아모레퍼시픽 해외직접투자 FDI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외직접투자 개념분석및 향후시사점
  • 아모레퍼시픽 )3-1. 아모레 퍼시픽 소개3-2. 해외진출배경3-2-1. 해외진출 동기3-2-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사업전략3-3. 실패 사례 및 원인 (순 SOON , 리리코스)3-3-1. 실패 사례3-2-2 실패의 원인3-4. 성공 사례 및 원인 (로리타 템피카)3-4-1.성공 사례3-4-2.성공의 원인Ⅳ. 결 론 및 시사점참고 문헌Ⅰ . 서 론오늘날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급격한 경영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경영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각국의 기업들은 해외직접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