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 아모레퍼시픽의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아모레퍼시픽 소개
⑴ 아모레퍼시픽 소개 1
⑵ 화장품 시장 환경의 변화 2
2.아모레퍼시픽의 물류시스템
⑴ DPC 웹패드로 피킹정보 및 동선 파악 5
- PI 점멸방식 차별화로 오피킹 감소
⑵ DPS 개선으로 지방권 방판 공급력 확보 7
- 작업자 편의성 증대로 생산성 향상
⑶ 박스피킹 RF 시스템 도입 8
- 작업시간 단축,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⑷ 통합배차시스템 구축 9
⑸ 대리점 붕괴로 3,500개 전문점 직배송 실시 10
3. 아모레퍼시픽의 앞으로의 목표
⑴ 2010년 오산허브를 중심으로 재편 10
⑵‘Asia Beauty Creator ’가 비전 11
4. 아모레퍼시픽 사례의 의미 11
※ 참고문헌 13
- 본문내용
-
1. 아모레퍼시픽 소개
⑴ 아모레퍼시픽 소개
1) 아모레퍼시픽 주요 연혁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 설립
1964년 국내 최초 화장품 수출 아모레 상표 도입
1971년 세계화장품 콘테스트 최우수금상 3개 획득
1973년 기업 공개
1978년 태평양기술연구소 설립
1990년 프랑스 현지법인 설립
1993년 ㈜태평양으로 상호 변경
2006년 화장품・생활용품・식품사업부문 분할해 ㈜아모레퍼시픽 설립
출처 : 조선일보 2006년 11월 14일자 기사 표 인용
2) 국내사업
① 매스 뷰티
- Hair Care, Body Care, Oral Care
- 단순한 클린징 기능에 미의 가치가 부여된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② 차
- 눈 덮인 한라산 다원에서 채엽한 어린 차잎으로 만든 눈처럼 맑고 깨끗한 녹차, 설록차
- 세계 초일류 경쟁력을 확보한 차 전문사업
-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차 문화를 확신시킴으로 소 비연령층을 확대
③ 화장품
- 국내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라네즈, 설화수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들을 이 용하여 전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 브랜드 : 설화수, HERA, IOPE, LALEIGE, Mamonde, innisfree, LIRIKOS, Lolita Lempicka
3) 해외사업
① 해외시장확대
- 아시아 : 지리적 근접성과 한류 문화의 확산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을 제 2의 국내 시
- 참고문헌
-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조선일보 2006년 11월 14일「고객사랑 실천… 유럽 거쳐 미-일 공략」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공시정보 - 2006년 회사소개자료(국문)>
[물류매거진] 2003년4월호 화장품물류 / 매출신장 ․ 유통구조 변화 맞춰 물류도 '재화장'
[물류매거진] 2006년 3월호「태평양 물류개선 / 물류설비·프로세스 재구축으로 소량다빈도 시장변화 대응 」
[물류신문] 2006년 8월 30일자 [사례분석] (주)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물류
삼성경제연구소 2002년 10월 30일「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