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아모레 퍼시픽 경영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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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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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ERP시스템 (전사적 자원관리)
1. ERP의 정의
2. ERP도입의 효과
3. 확장 ERP - 아모레퍼시픽
통합 PLM 프로젝트
Ⅱ. CRM 시스템
1. CRM의 정의와 출현 배경
2. CRM의 중요성과 당위성
3. 경쟁사의 CRM 현황
4. 아모레퍼시픽의 CRM 전략
1) 아리따움의 고객맞춤 서비스 전략
1-1. 소셜 미디어 활용의 목적
1-2. 소셜 미디어의 전략 방향
1-3. 소셜 미디어 기대 효과
figure 1-3. 소셜 미디어 구조도
2) 아모레퍼시픽의 어플 개발 내용
(1) 미쟝센 ‘퍼스널라이즈드 스타일리쉬’ 애플리케이션
(2) 뷰티 캘린더 어플리케이션
(3) I-phone 어플리케이션 Screenshots
① 서비스 상세 내용
② 사용 Tip
③ 향후 계획
Ⅲ. SCM 시스템
1. SCM(supply chain management) 의 정의/ 내용
1) SCM 의 정의
2. 아모레퍼시픽의 SCM 도입
1)도입배경
2) 도입절차 및 활용
(1) DPC와 RF(Radio Frequency)시스템의 도입
(2) ‘무한책임주의’와 ‘Fresh & Fresh’ 전략 - 회수물류 합리화
(3) Push형 영업 전략 지양과 협력업체와의 공동물류 모델
(4) 물류정보화에 대한 투자 - 통합배차시스템 구축
* 향후 추진 방향
3) 도입성과 및 성공사례 분석
(1)정량적 효과
(2)정성적 효과
3.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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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소셜 미디어 활용의 목적
1) 개인별 맞춤 정보 제공과 고객 맞춤 제품 홍보
2) 제품 리뷰를 공유함으로써 제품력에 대한 홍보와 함께 제품의 신뢰도를 높임
3) 언제 어디서나 아리따움과 관련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
4) 고객과 아리따움의 친밀한 관계 형성으로 고객의 불만, 불편, 의견사항에 대해 열려있는 아리따움 채널의 고유한 Benefit을 홍보
figure Ⅱ-1. 소셜 미디어(SNS)의 목적
1-2. 소셜 미디어의 전략 방향
1) 생활 밀착
: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아리따움에 접속 가능하게 한다.
2) 고객 맞춤
: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별화된 정보 전달
3) 스마트폰 서비스
: 스마트 소비를 위한 20-30대를 위한 제품 리뷰 및 컨텐츠 제공
figure Ⅱ-2. 소셜 미디어 컨셉
1-3. 소셜 미디어 기대 효과
홈페이지, 카페, 어플리케이션, 마이크로 블로그를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고객의 유입과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리따움의 채널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한다.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lillyinl***
(2014.12.08 02:35:49)
- 이거 언제 작성한 레포트인가요?
- mk0***
(2012.05.24 19: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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